메뉴 건너뛰기

한국전력, 국민대통합위 갈등관리 우수기관 선정

2016-03-04 11:25
한국전력 (코스피: 015760) 제공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04일 --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지난 2월 26일 대통령 소속기관인 국민대통합위원회(위원장 한광옥)로부터 갈등관리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수자원공사, 통계교육원과 공동으로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한전은 중립적 전문기관을 통해 대안적인 갈등관리기법을 적용하여 154kV 북안산변전소 건설갈등을 해결하는 등 새로운 갈등관리기법 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였고, 갈등관리 중점사업을 선정하여 선제적으로 송변전 건설갈등에 대응했다.

갈등관리 매뉴얼과 갈등조정 표준안 제정 등 업무를 체계화하고 찾아가는 갈등코칭을 추진하여 현장에서 발생하는 민원에 실무자가 적기에 대응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구축했다.

특히, 정부 및 NGO 등에서 주관하는 포럼 및 세미나에 참석하여 갈등해결 사례를 적극 홍보하였고, 6개 발전사와 에너지 공기업이 참여하는 갈등관리 워크숍을 주관하는 등 갈등관리 생태계 조성을 위한 선도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했다.

한전은 앞으로도 에너지 분야 갈등관리의 선도적 기업으로서 공공분야 갈등해결 역량을 향상하여 국가발전 및 사회통합에 기여하는 대표 공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계획이다.

한전
문화홍보실 언론홍보팀
061-345-3153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