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학연구소 Logo
2016-03-04 11:39
KMI한국의학연구소, 광주광역시 서구민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 시행
  • KMI-광주광역시 서구청, ‘한가족 나눔 확산’을 위한 민·관 이웃사랑 협약 체결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04일 -- 종합건강검진기관 KMI한국의학연구소(이사장 이규장, 이하 KMI) 광주센터가 2016년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광주광역시 서구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시행한다.

KMI광주센터는 3일 오전 10시 광주광역시 서구청 회의실에서 임우진 서구 구청장, 정형근 KMI 센터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구민 한가족 나눔운동 민·관 이웃사랑 협약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협약식은 광주광역시 서구청 사회복지과 주관 불우 이웃 돕기 행사의 일환으로 개최됐으며 KMI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건강검진을 받지 못하는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을 위하여 무료 건강검진을 시행하기로 하였다.

KMI는 서구청에서 추천한 취약계층 50명에게 B형 간염 등 혈액검사와 소변검사, 기초검사 및 복부·갑상선 초음파, 심전도, 골밀도 등 장비 검사를 포함한 60여 항목의 검진을 제공한다.

장소는 광주시 서구 상무중앙로에 위치한 KMI광주센터에서 31일까지 실시될 예정이다.

정형근 KMI센터장은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의 질병 예방 및 건강한 삶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협조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국의학연구소 개요
한국의학연구소(Korea Medical Institute)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당주동에 본사 및 연구소가 위치해있고 국내에 총 7개 건강검진센터를 설립하여 질병의 조기발견 및 치료를 위한 건강검진사업과 함께 의학 분야의 조사연구사업, 의학정보수집 및 질병 예방의 계몽사업, 취약계층 무료검진 및 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1985년 설립 이래 한국인의 임상병리 특성 연구와 생활습관병 등 질병 예방을 위한 연구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했고, 2007년부터 의과대학의 산학연과 협력하여 공중보건산업을 위한 연구를 후원하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KMI한국의학연구소
    기획홍보팀
    노재혁 선임
    02-3702-9069
    Email 보내기
한국의학연구소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KMI한국의학연구소
기획홍보팀
노재혁 선임
02-3702-9069
Email 보내기

3일 오전 10시 광주광역시 서구청회의실에 열린 서구민한가족 나눔운동 민·관 이웃사랑 협약식에서 정형근 KMI광주센터장(왼쪽)과 임우진 서구 구청장(오른쪽)이 협약서를 보이며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 한국의학연구소)
3일 오전 10시 광주광역시 서구청회의실에 열린 서구민한가족 나눔운동 민·관 이웃사랑 협약식에서 정형근 KMI광주센터장(왼쪽)과 임우진 서구 구청장(오른쪽)이 협약서를 보이며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 한국의학연구소)
300x200
480x320
722x481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건강  병원/의료  사회  복지  사회공헌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