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3-04 13:39
헬로우운세, 신통방통 복주머니 이벤트 실시
  • 봄 기운 완연해지는 경칩, 솔로 선남선녀 운세 보러 ‘북새통’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04일 -- 헬로우운세에서는 1일 1회 복주머니를 열어 무료로 헬로우 코인을 얻을 수 있는 ‘신통방통 복주머니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만물이 겨울잠에서 깨어난다는 경칩이 돌아왔다. 이제야 겨울이 끝나감이 피부로 와 닿는다. 입춘(立春)이 지난 지 한 달이 지나서야 온기가 느껴지니 따뜻한 봄을 기다리는 많은 사람들에게 경칩만큼이나 기다려지는 절기는 없다.

경칩(驚蟄)은 24절기의 시작인 입춘 그리고 우수 다음으로 오는 세 번째 절기다. 이 즈음이면 한기와 난기가 공존하는 시기이며 흔히 말하는 환절기라 불리며 기온은 차츰 포근해져 봄으로 진입하게 된다. 농경사회에선 경칩이 잠들어 있던 만물이 깨어나는 시기라 이것을 관리 및 보호 해야 하는 시기를 의미한다. ‘성종실록(成宗實錄)’에 의하면 ‘우수에는 삼밭을 갈고 경칩에는 농기구를 정비하며 춘분에는 올벼를 심는다.’라고 할 만큼 우수와 경칩은 본격적으로 시작 될 농사를 준비하는 아주 중요한 절기로 여겼다.

경칩을 포함한 이외 다른 절기 중 입춘, 청명, 입하, 망종, 소서, 입추, 백로, 한로, 입동, 대설, 소한은 節(절) 이라고도 하는데 이러한 절기는 역학적으로 매우 중요하다. 역학의 기준을 양력 또는 음력이 아닌 ‘절기’로 두기 때문이다.

만물이 생동하는 경칩은 연애 또는 결혼을 하지 않은 솔로들이 가장 많이 점집을 찾는 절기 중 하나다. 요즘은 스마트폰 또는 컴퓨터를 이용한 인터넷 운세가 많이 발달해 점집 대신 IT기기를 이용해 애정운을 확인하곤 한다고 한다.

인터넷 및 모바일 운세 서비스를 제공하는 헬로우운세의 마케팅 담당자는 “경칩과 같이 매년 날이 따뜻해 지는 시기에는 솔로들의 애정운에 관심이 대단하다.”라며 “시기가 시기인 만큼 솔로들의 애정운 관련 컨텐츠를 대폭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특히 최근에는 사주를 이용한 미래 배우자 얼굴, 성격, 궁합 등을 알아볼 수 있는 운세 컨텐츠가 인기가 높다. 미래 배우자 얼굴을 확인하고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A씨(여,30)는 “단순히 나와 평생을 함께 할 사람의 얼굴만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그 사람의 성격, 결혼생활, 배우자를 만나게 될 장소 등 구체적인 내용들이 많아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본격적인 봄의 시작을 알리는 경칩. 사랑에 빠지고 싶은 마음을 흔드는 포근한 봄 바람은 지금부터 더욱 강해질 것이다. 실제 가장 많은 남녀 커플이 탄생하게 되는 시기라 하니 솔로 선남선녀라면 이 시기를 잘 이용해봐도 좋을 듯 하다.

앞서 언급된 ‘미래 배우자 얼굴’은 현재 구글플레이 또는 티스토어에서 앱으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헬로우운세에서도 컨텐츠 이용이 가능하다.

헬로우 코인은 헬로우운세에서 사용되는 ‘가상의 돈’이며 유료 운세를 결제 할 때 사용된다.
헬로우운세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헬로우운세
김진식
02-2026-0978
Email 보내기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