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3-04 13:41
신동주 회장 “종업원지주회 의결권행사는 구성원 각자의 의견이 충실히 반영돼야”
  • 임시주총에서 위임장 등을 통한 종업원지주회 의결권 행사는 인정할 수 없어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04일 -- 신동주 SDJ코퍼레이션 회장은 오는 6일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롯데홀딩스 임시주주총회에 앞서, 종업원지주회 의결권행사는 종업원지주회 구성원 전체 의견이 충실히 반영되는 환경이 보장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신동주 회장은 광윤사의 대표이사로서 지난달 28일 종업원지주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종업원지주회 회원을 위한 경영 방침 설명회(이하 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다. 해당 설명회는 종업원지주회 회원들이 신동주 회장의 경영방침을 바르게 이해하고 종업원지주회 이사진들에게 회원 각자의 의견을 정확히 표명하는 것을 돕기 위해 진행됐다.

하지만, 종업원지주회 회원들이 설명회에 참석하는 것을 막고자 롯데홀딩스 현 경영진의 부당한 지시 및 방해가 있었다고 몇몇 회원들이 불만을 제기했다.

신동주 회장 측은 이러한 현 경영진의 행동이 신동주 회장의 경영철학에 대한 이해를 막고 종업원지주회 회원들의 자유로운 의사표명을 사전에 차단하고자 하는 의도가 아닌지 우려하고 있다.

특히, 신동주 회장은 롯데그룹 경영 정상화라는 중요한 의제가 달린 이번 임시주총에서조차 지금껏 그래왔던 바와 같이, 종업원지주회가 100명이 넘는 전체 회원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보다는 종업원지주회 이사장 단독 혹은 이사진들과의 협의만으로 회사경영진에게 위임장을 전달하고, 경영진에게 결정권한을 일임하는 사태가 발생하게 될 지 주시하고 있다.

신동주 회장은 “종업원지주회의 의결권 행사는 100명이 넘는 회원들이 지분권자로서 각자의 의견을 충실하게 반영할 수 있음을 바탕으로 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광윤사는 공정한 의결권 행사가 이루어지도록 롯데홀딩스 경영진에게 강력하게 촉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SDJ Corporation
    정혜원 상무
    02-3453-5400
    Email 보내기

    홍보대행
    웨버 샌드윅
    홍세규 상무
    02-6446-7030
    Email 보내기
SDJ코퍼레이션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SDJ Corporation
정혜원 상무
02-3453-5400
Email 보내기

홍보대행
웨버 샌드윅
홍세규 상무
02-6446-7030
Email 보내기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경제  기업 경영  선언/의견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