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서울유스호스텔 Logo
2016-03-04 13:54
하이서울유스호스텔, ‘2016 청소년운영위원회 및 청소년동아리’ 모집
  • 청소년운영위원회 ‘큐(KYHU)’ Keep Your Head Up
    으랏차차! 청소년동아리 홍보, 영상, 전통문화, 공연, 요리 동아리 등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04일 -- 서울시 하이서울유스호스텔(본부장 오선희)은 지역사회 및 청소년들의 건전한 문화생활을 지원하는 일환으로 청소년 참여기구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으랏차차!청소년동아리’ 단원을 모집한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지역사회 참여활동(지역축제, 봉사활동 등)과 하이서울유스호스텔 프로그램 및 시설에 대한 모니터링을 통해 제안활동을 하는 청소년 자치 기구로써 청소년의 욕구와 의견을 반영하여 시설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으랏차차!청소년동아리’는 지역사회 청소년동아리에게 연습 및 회의 공간 제공, 대외활동 지원 등을 통해 잠재능력을 향상시키고 지역 행사 참여, 유스호스텔 프로그램 진행 등 청소년들의 재능기부 활동을 다양하게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선발된 단원은 3월 26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12월까지 하이서울유스호스텔 대강당(세미나시설) 및 강의실, 요리실, 휴게실 등을 규정된 시간 내에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활동 시에는 간식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연말에는 동아리 활동경과 발표 및 우수단원/동아리를 선발하여 표창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서울시내에 거주하거나 서울시 소재 학교의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15명을 모집하며 월1회 이상 지속적인 참여와 열린 자세로 적극적인 활동이 가능한 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또한 ‘으랏차차!청소년동아리’는 공연활동 및 유스호스텔의 프로그램 진행 등 재능기부가 가능한 동아리를 모집하며 서울시 중·고등학생 3명이상(20명 내외)으로 구성된 동아리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유스호스텔의 프로그램 담당자는 “청소년들의 건전한 문화생활 지원과 건강한 여가생활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청소년들과 함께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것이며 가치 있는 참여를 통해 청소년들의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 지원 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지원기한은 2016.3.13(일) 까지이며, 지원방법은 하이서울유스호스텔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이메일(kosadul@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 개요
시가 설립하고 (사)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이 위탁운영하는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편안한 휴식과 청소년 활동을 위한 최고의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탠다드룸, 도미토리, 온돌방, 콘도형 등 다양한 객실 타입이 준비되어 있으며, 대강당, 대·중·소회의실이 마련되어 있어 기업의 연수나 교육에도 많이 활용되고 있다. 또한 청소년통역가이드 봉사단, 청소년서포터즈, 글로벌청소년교류, 소외계층 청소년 초청사업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과 사회공헌사업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하이서울유스호스텔
    기획사업팀
    사원 이동윤
    02-2677-1824
    Email 보내기
하이서울유스호스텔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하이서울유스호스텔
기획사업팀
사원 이동윤
02-2677-1824
Email 보내기

으랏차차 청소년동아리 사물놀이동아리 패 (사진제공: 하이서울유스호스텔)
으랏차차 청소년동아리 사물놀이동아리 패
(사진제공: 하이서울유스호스텔)
300x200
480x320
2056x1369
  • 으랏차차 청소년동아리 사물놀이동아리 패 (사진제공: 하이서울유스호스텔)
  •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이 지역사회 및 청소년들의 건전한 문화생활을 지원하는 일환으로 청소년 참여기구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으랏차차 청소년동아리 단원을 모집한다 (사진제공: 하이서울유스호스텔)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교육  청소년/입시  공모/모집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