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건국대 수의내과학교실, 캄보디아서 해외 동물 의료봉사 펼쳐

출처: 건국대학교
2016-03-04 14:32
  • 건국대학교는 수의과대학과 동물병원 수의내과학교실이 해외 수의의료 봉사단을 결성, 캄보디아에서 해외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04일 -- 건국대학교는 수의과대학과 동물병원 수의내과학교실이 해외 수의의료 봉사단을 결성, 캄보디아에서 해외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건국대 수의 내과학교실 수의사와 대학원생, 동문 수의사, 학부 재학생 등 15명으로 구성된 ‘한국 글로벌 수의 의료봉사단(KGVVC)’은 지난달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 캄보디아왕립수의과대학 인근 지역에서 첫 번째 해외 수의료 봉사활동을 펼쳤다.

서울시수의사회와 고려비엔피(KBNP), 성보사이언스, 타임즈동물의료센터 등으로부터 동물백신 등 약품 지원과 후원을 받은 봉사단은 프놈펜 근교 4개 마을을 순회하며 300여 마리 이상의 동물을 돌봤다. 봉사활동에 앞서 건국대 수의과대학 박희명 교수(수의내과)가 캄보디아 왕립수의과대학 학생 200명을 대상으로 동물진료에 대한 임상특강을 진행해 캄보디아 학생들에게 수의 임상 기술을 지도하고 가축 질병 예방을 위한 지식을 전수했다.

박희명 교수는 “이번 캄보디아 해외 수의료 봉사활동에서는 한 해 2,000명이 넘는 사람이 광견병으로 목숨을 잃는 현지 사정을 고려해 광견병 및 종합백신 접종과 기생충 및 심장사상충 예방을 비롯한 구충 위주로 실시했다”며 “이와 함께 더운 나라에서 흔히 발생하는 피부질환에 대한 치료 및 교육을 실시하고, 위생상태 개선을 강조했다”고 설명했다.

봉사단은 또 캄보디아의 기반산업을 이루고 있는 소를 중심으로 간단한 내과 진료와 임신진단, 난산처치 등 농장동물 진료봉사활동도 실시했다.

봉사단의 지도 교수를 맡은 박희명 교수는 “임상경험을 갖춘 수의사들이 주축이 돼 해외 수의료 봉사활동을 통해 수의학적 재능 기부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와 수의학적 빈곤국과의 상호교류와 국제 협력관계를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한국 글로벌 수의 의료봉사단(KGVVC)은 건국대 수의내과학 교실에 재학 중이거나 졸업한 수의사들과 관련 봉사에 관심이 있는 학부생 및 일반 수의사들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봉사단장 양철호 수원 타임즈동물의료센터 원장, 박희명 건국대 교수, 이원배 KOICA 캄보디아 수의자문관을 중심으로 대학원생과 학부생 등이 참여했으며, 캄보디아 왕립수의과대학 수의학과 학생 및 교직원 10여명도 함께했다. 한국 글로벌 수의 의료봉사단은 이번 활동을 시작으로 매년 꾸준히 해외 수의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언론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02-450-3131~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