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C Logo
2016-03-07 08:00
KEC, 국내최초 LG전자 생활가전 ‘IGBT’ 자재코드 승인 완료…연간 300억원 매출 기대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07일 -- 비메모리 반도체 전문기업 KEC가 4세대급 IGBT 기술을 적용한 고성능, 고효율의 650V급 IGBT(제품명: KGF40N65KDC)를 출시하고, 해당 제품이 LG전자의 인버터시스템인 광파오븐에 자재코드 승인도 완료되었다고 7일 밝혔다. 국내업체로서는 KEC가 처음이다.

제품은 Narrow Mesa 기술과 특화된 Trench 기술로 전류 구동능력을 대폭 향상시켜 50% 이상 전류 효율이 개선되도록 개발되었다. 또한 이전의 IGBT 제품보다 50V 더 높은 블록킹 전압, 높은 Junction 온도(Tj=175°C)를 제공함으로써 높은 신뢰성을 구현한다.

이 제품은 고효율을 요구하는 가전 전반에 적용할 수 있어 이로써 KEC는 유수의 해외 반도체업체와 경쟁할 수 있는 상품 경쟁력을 확보했다.

KEC는 해당 제품은 소프트 및 하드 스위칭 하프브리지 토폴로지에 이용 가능한 탁월한 솔루션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에 자재코드 승인이 완료된 해당 제품은 LG전자의 인버터시스템인 광파오븐을 시작으로 인버터전자레인지, 인덕션 레인지 등에 빠르게 확대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으며, 그 외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및 전기 밥솥 분야로 시장을 빠르게 확대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회사는 대전력 소자 설계 기술력을 바탕으로 미래 전략 사업으로 구상중인 산업용, 자동차용 반도체 분야로의 사업 확대에 한걸음 더 나아갔다고 밝히기도 했다.

KEC는 해당 IGBT 제품을 올해 2분기 양산하기 시작해 연간 2,000만개 수준 대량 생산할 계획이며, 연간 약 300억원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용어설명

IGBT(Insulated Gate Bipolar Transistor): MOSFET(금속산화막 반도체 전계효과 트랜지스터)와 트랜지스터의 장점을 결합시켜 고전압에 견디면서도 고속처리가 가능한 차세대 전력소자이다.

Narrow Mesa 기술: fine cell pitch를 이용한 carrier injection효율을 향상 시키는 기술이다.

KEC 개요
반도체 소자 전문기업 케이이씨(대표 황창섭)는 1969년 창업이래 반도체 한 분야에서 외길 만을 걸어온 전자부품산업 전문기업이다. 그 동안 지속적 기술개발과 경영혁신을 통해 국내외 유수의 전자업체들로부터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KEC
    경영기획그룹
    강세영 과장
    054-467-3134
KEC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KEC
경영기획그룹
강세영 과장
054-467-3134

KEC IGBT 제품명 KGF40N65KDC (사진제공: KEC)
KEC IGBT 제품명 KGF40N65KDC
(사진제공: KEC)
167x300
200x359
200x359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반도체/부품  전자  개발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