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충청북도 세종사무소 이전 개소식

2016-03-07 08:20
충청북도청 제공

청주--(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07일 -- 충청북도 세종사무소는 3월 7일 15시 40분에 이시종 도지사, 이춘희 세종특별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전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종성 세종특별시지원단장, 김철휘 국무총리실 연설비서관, 임정빈 농식품부 정책기획관, 이경용 환경부 감사관, 김우종 행복청 기획조정관, 박순기 국제지식재산연수원장 등 충북출신 중앙부처 공무원들이 대거 참석하여 세종사무소 개소식을 축하해줬다.

충청북도 세종사무소 기능은 중앙행정기관 연락사무 및 업무협조, 정부예산확보 활동지원 및 정책동향자료 수집, 충북출신 출향인사와의 업무협조, 도정의 대외홍보지원 및 행사지원 등 충청북도의 대 중앙정부간의 창구역할을 하고 있다.

이날 이시종도지사는 우리 충북이 정부예산 4조원시대 개막, 수출증가율 2위, 고용률 2위, 경제성장률 4위 달성과, 광공업 생산, 제조업 생산에서 충북만 거의 유일하게 증가세를 기록하고, 전국에서 기술 집약도가 가장 높은 산업구조와 경제안정성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 것은 충북도 출향공무원과 세종사무소의 역할이 매우 컸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세종사무소 개소식을 계기로 충청북도와 중앙부처간의 긴밀한 네트워크를 형성, 충북도를 비롯한 충청권이 더욱 발전하여 영충호 시대를 선도하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충청북도
세종사무소
이설호
044-868-8296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