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Logo
2016-03-07 10:00
LG 세탁기·냉장고, 이탈리아서 최고 제품 선정
  • 이탈리아 소비자 매체, 세탁기·냉장고 성능 평가에서 LG제품 각각 1위 선정
    LG 드럼세탁기, 유럽 브랜드 제품보다 성능 우수
    상냉장·하냉동 2도어 냉장고도 최고 제품에 선정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07일 -- LG전자(066570) 세탁기와 냉장고가 이탈리아에서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

이탈리아 소비자 매체인 ‘알트로콘수모(Altro Consumo)’는 3월호에서 LG 드럼세탁기(모델명: F14U1JBS6)와 상냉장·하냉동 타입 냉장고(모델명: GBB539NSCFE)가 각각 성능 평가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이 매체는 20여 개의 세탁기를 대상으로 세탁·헹굼·탈수 성능, 에너지 사용량 등을 테스트한 결과, LG 제품이 밀레, 보쉬 등 유럽 브랜드 제품 보다 성능이 우수하다고 평가했다.

LG 드럼세탁기는 세탁용량 10kg을 적용하고, DD(다이렉트 드라이브; Direct Drive) 모터를 기반으로 손빨래 효과를 구현하는 6모션과 터보워시(Turbo Wash) 기능을 탑재해 유럽의 최고 에너지 효율 등급인 A+++ 보다 에너지 사용량을 40% 더 줄였다.

이 제품은 제품 상단 조작부에 블랙 풀터치 디스플레이를 채택해 스마트폰처럼 터치만으로 조작이 가능하다. NFC(Near Field Communication)를 활용한 스마트 기능도 지원한다. 사용자가 전용 애플리케이션 실행 후 제품의 ‘NFC 태그온(Tag On)’에 스마트폰을 갖다 대면 2~3초 내에 제품 오작동 여부를 확인할 수 있고, 새로운 세탁코스를 내려 받을 수 있다.

LG 상냉장·하냉동 2도어 냉장고도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 상냉장·하냉동 2도어 냉장고는 유럽 냉장고 시장의 50% 이상을 차지할 만큼 유럽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제품이다.

이 매체는 냉각 속도, 진동 및 소음, 에너지 사용량 등의 항목에서 LG 냉장고가 만점을 받는 등 전체적으로 성능이 뛰어나다고 평가했다.

LG 냉장고는 320리터 용량을 적용하고,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를 탑재해 유럽의 최고 에너지 효율 등급인 A+++를 구현하면서 소음과 진동을 줄였다.

이 제품은 ▲지렛대 원리로 도어를 쉽게 열어 주는 이지(easy)핸들 ▲와인을 넣고 빼기가 편리한 와인 거치대 ▲제품 옆면이 벽이나 집기류 등과 닿아있는 좁은 공간에서도 편리하게 열 수 있는 도어 구조 등을 적용해 사용 편의성도 높였다.

알트로콘수모는 이탈리아 최대 규모의 소비자단체로 매년 2회 전기·전자제품 등의 성능평가를 실시하고 자체 발행하는 월간지에 그 결과를 게재한다.

LG전자 H&A(홈어플라이언스&에어솔루션)사업본부장 조성진 사장은 “LG 가전제품들이 차별화된 성능과 고효율 기술을 토대로 까다로운 유럽에서 최고 제품으로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LG만의 차별화된 제품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강조했다.
  • 언론 연락처
  • LG전자
    홍보팀
    02-3777-3630
LG전자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LG전자
홍보팀
02-3777-3630

이탈리아 소비자 매체인 알트로콘수모 3월호에 게재된 세탁기와 냉장고 성능 평가 결과 (사진제공: LG전자)
이탈리아 소비자 매체인 알트로콘수모 3월호에 게재된 세탁기와 냉장고 성능 평가 결과
(사진제공: LG전자)
300x153
480x245
916x467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가전  수상/선정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