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Logo
2016-03-07 10:00
KT, 동대문 K-live에 넌버벌 홀로그램 드로잉쇼 ‘렛츠고’ 런칭
  • 드로잉 퍼포먼스와 홀로그래픽 연출이 만난 미래형 공연 ‘렛츠고’, 11일 런칭
    누적관객 20만 돌파한 K-Live, 싱가포르 센토사·송도 등 국내외 진출 박차
    한국-프랑스-러시아 홀로그래픽 아티스트 작품 전시회 개최
성남--(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07일 -- KT(회장 황창규)가 세계 최초 홀로그램 전용관 동대문 케이라이브(K-live)에서 11일부터 홀로그램 드로잉쇼 ‘렛츠고(Let’s Go!)’의 정식 공연을 시작한다.

K-Live는 고해상도의 홀로그램 미디어 연출로 실사와 같은 현실감을 제공하는 세계 최초의 K-pop 홀로그램 전용관이다. 지난 1월 누적 관람객 20만(외국인 비중 약 45%)을 넘어서 한류 콘텐츠의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으며, 최근 싱가포르 리조트 월드 센토사 및 송도 트리플스트리트 등 국내외 시장 진출도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KT와 국내 최고의 ‘드로잉쇼’ 제작사 ㈜드로잉쇼가 공동기획·제작한 홀로그램 드로잉쇼 ‘렛츠고’는 세계 일주를 테마로 한국, 중국, 그린란드 등을 탐험하며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넌버벌 특유의 코믹한 감성으로 그려내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미술쇼다.

K-live의 대규모 미디어무대를 도화지 삼아 자유자재의 붓 터치와 아름다운 색감, 실재와 같은 홀로그래픽 영상을 관객 바로 앞에서 한 폭의 수채화처럼 그려낸다. 또한 3명의 퍼포머가 실제로 등장해 홀로그래픽 영상과 실재가 혼재되는 극적인 연출을 통해 관객들을 미지의 세계로 인도한다.

특히 동작인식(Motion Sencing), 음성인식(Sound Visualization) 및 실시간 홀로그램 영상합성(Telepresence) 기술을 통해 관객이 직접 공연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공연에 대한 관객의 호응도를 움직임과 환호성 데시벨을 기준해 실시간으로 공연에 반영하고, 텔레프레젠스 기술을 통해 관객을 무대 위로 소환하는 등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공연장을 감싸는 270도 뷰의 미디어 파사드, 14.2채널 서라운드 음향시스템, 화려한 입체조명과 레이저, 포그와 비눗방울 특수효과 등 다양한 공간연출을 통해 관객들에게 마치 스토리 속에 들어와 있는 듯한 몰입감을 제공한다.

공연은 매주 금/토/일 저녁 8시 15분부터 지하철 5호선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롯데피트인 9층 홀로그램 전용관 K-live에서 약 60분 동안 진행된다. 관람료는 5만원으로 인터파크에서 예매할 수 있으며, 올레멤버십 이용고객과 BC카드로 현장결제 시 50% 할인 받을 수 있다. 그 외 빅뱅/싸이/지드래곤 등 K-pop 홀로그램 콘서트는 기존과 동일하게 운영된다.

KT 미래융합사업추진실 이미연 상무는 “기존 퍼포먼스 공연에 홀로그래픽 영상, 3D 영상, 관객과의 인터랙션 등 디지털 연출을 넣어, 관객의 공연 몰입도를 높였다”며, “이후에도 다양한 영역간의 협력을 통해 홀로그램 어린이 뮤지컬 등 적용장르를 다각화할 계획이다” 고 말했다.

한편 KT는 렛츠고 공연 외에 케이라이브(K-live) 10층에 마련된 갤러리에서 홀로그램포럼(위원장 이승현)과 함께 옵티컬(Optical) 홀로그래픽 방식을 활용한 예술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본 전시는 프랑스가 낳은 세계적인 홀로그래픽 아티스트 이브 종테와 러시아의 미셀 셰브소브의 1980년대~2015년 사이의 홀로그램 작품, 국내 작가인 한교아이씨와 변재언씨의 작품 등 총 20여 점을 전시한다. 문화재, 인물, 명작 유화 등을 표현한 작품들은 눈으로 구별하기 어려울 만큼 원작과 동일하게 보여 관객들에게 새로운 감동과 재미를 선사한다.

KT는 2014년 1월 싸이/빅뱅/2NE1/지드래곤 등 K-pop 가수들의 홀로그램 공연을 중심으로 K-live 운영을 시작해 초중고 학생 대상의 교육공연 ‘인체박물관’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영역의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 홀로그램 공연 외에도 기획전시, 체험용 어트랙션으로 화제를 모으며 대한민국의 가상체험(Virtual eXperience) 시장을 개척해 가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KT
    홍보실
    02-723-6370
KT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KT
홍보실
02-723-6370

K-live 새 콘텐츠 홀로그램 드로잉쇼 렛츠고 스틸샷 (사진제공: KT)
K-live 새 콘텐츠 홀로그램 드로잉쇼 렛츠고 스틸샷
(사진제공: KT)
300x169
480x270
1920x1080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통신  문화/연예  공연  신상품  인천/경기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