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청 Logo
2016-03-07 09:35
서울시, ‘엔젤아이즈 앱’ 사용할 시각장애인 888명 모집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07일 -- 서울시가 시각장애인을 위해 웨어러블(Wearable) 카메라와 스마트폰을 연계하여 길 안내 등 일상생활 전반에 도움을 주는 ‘엔젤 아이즈’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서울시는 지난해 엔젤아이즈 앱의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100여 명의 시각장애인을 대상으로 2개월간 시범운영을 시행한 바 있으며 시스템 안정화 후 본격적인 서비스 제공에 나서게 됐다고 설명했다.

서울시 거주 시각장애인 중 스마트폰을 사용가능한 시각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며 착용형(웨어러블)카메라와 스마트폰으로 앱을 함께 사용할 시각장애인 423명, 스마트폰 앱만 사용할 465명 888명의 시각장애인을 모집한다.

엔젤아이즈 앱을 통해 시각장애인이 도움요청 시 도우미(지인 등)에게 전달하는 기능은 물론이고 실시간 영상전송과 양방향 음성통화, 음식물의 유통기한 확인, 우편물 내용 확인, 의약품 복약안내, 대중교통 이용 안내 등이 가능하다.

모집은 3월 7일(월)부터 3월 25일(금)까지 서울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 및 장애인홈페이지(http://disability.seoul.go.kr) 에서 온라인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착용형(웨어러블)카메라와 스마트폰으로 앱을 사용하는 장애인 423명에게는 착용형(웨어러블)카메라가 무상(50만원상당)으로 제공된다.

단 서울시 거주확인(주민등록등본) 및 장애인증명서등과 같은 관련 서류는 웨어러블카메라 배부 및 교육 실시 때 반드시 제출해야한다.

서울시 홍순길 장애인복지정책과장은 “엔젤아이즈 앱처럼 시각장애인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IT기술의 발달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서울특별시
    장애인복지정책과
    김연선
    02-2133-7444
서울특별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서울특별시
장애인복지정책과
김연선
02-2133-7444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사회  장애인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공모/모집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