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문화재단 Logo
2016-03-07 11:27
서울문화재단, 2016년 ‘서울메세나 지원사업’ 공모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07일 --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조선희)이 기업과 문화 예술 단체의 결연을 지원하는 ‘서울메세나 지원사업’의 지원 대상 문화 예술 단체 20여 팀을 7일(월)부터 21일(월)까지 모집한다.

‘서울메세나 지원사업’은 기업 후원이 확정된 문화 예술 단체를 대상으로 2천만 원 한도 내에서 기업이 예술 단체에 지원하는 금액에 최대 100%를 추가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작년에 비해 지원금 규모를 약 5백만 원 상향 조정해 예술단체의 창작활동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서울메세나 지원사업’은 지난 4년 동안 86개의 기업과 70여 팀의 문화 예술 단체를 결연 지원했으며 극단실험극장, 캔 파운데이션, 세종솔로이스츠, 서울발레시어터, 아트브릿지 등 다양한 분야의 순수 예술 단체들이 폭넓은 문화 예술 창작과 보급 활동을 실시해왔다.

10일(목) 서울문화재단은 (사)한국무역협회(회장 김인호)와 업무협약(MOU)을 통해 기업 후원 유치가 어려운 예술 단체의 참여 기회도 확대할 계획이다. 선정 단체는 5월과 11월에 공연을 계획하고 있는 2개 단체로 무역센터에서 지원하는 4천만 원과 2천만 원 이내의 매칭 지원금뿐만 아니라 코엑스 공연장에서 무료로 대관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받는다.

서울문화재단 조선희 대표이사는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문화 예술 단체는 창작 활동을 지원받고 기업은 사회 환원을 실천할 수 있다”며 “문화 예술계와 기업이 모두가 상생하며 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넓힐 수 있도록 보다 많은 문화 예술 단체의 참여가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메세나 지원사업’은 연극, 무용, 음악 등 다양한 장르를 대상으로 실시되며 라이선스와 해외뮤지컬 장르는 제외된다. 신청접수는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서울문화재단 개요

서울문화재단은 시민과 예술가가 함께 행복한 문화도시 서울을 만든다는 목표 아래 문화예술의 창작 및 보급, 예술교육, 시민의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서울문화재단
    홍보팀
    이규승 팀장
    02-3290-7061
    Email 보내기

    문의
    02-3290-7056
서울문화재단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서울문화재단
홍보팀
이규승 팀장
02-3290-7061
Email 보내기

문의
02-3290-7056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공모/모집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