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KB국민은행, 여의도에 본점 통합사옥 추진

출처: KB국민은행 (나스닥 KB)
2016-03-07 16:05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07일 --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www.kbstar.com)은 7일, 은행 본점통합을 위해 여의도에 위치한 한국국토정보공사(舊 대한지적공사) 여의도부지를 매입했다고 밝혔다.

한국국토정보공사 여의도부지는 KB국민은행 여의도본점 바로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지면적은 약 4,727㎡ 규모이다.

KB국민은행은 이번 매입과 함께 해당 부지에 본점 통합사옥을 추진할 계획이며, 2020년 까지 연면적 약 56,000㎡ 규모의 건물을 신축할 예정이다.

현재 KB국민은행의 본점은 명동본점, 여의도본점, 세우회본점(여의도) 등 3곳에서 운영 되고 있다.

새로 신축되는 본점에는 명동본점과 세우회빌딩 본부부서들이 들어갈 예정 이며, 기 운영중인 여의도본점과 함께 은행사옥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지난해 말 KB생명보험과 KB투자증권은 여의도 증권가에 위치한 KB금융투자타워로 이전을 했다.

KB자산운용도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추후 은행 통합건물이 신축된다면 여의도에 KB금융타운이 형성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번 은행본점 통합으로 본점의 장기간 분리운영에 따른 임차비용과 무형의 손실이 해소되고, 본부부서의 근거리 통합으로 사업부문간 시너지도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향후 불투명한 경제상황 및 국내·외 금융기관의 사옥 마련 추이를 고려할 때, 단일 건물로의 전 계열사 통합보다는 미래상황 변화에 대처가 용이한 타운형 통합 본점을 추진하게 되었다”며, “장기적인 조직 운영과 효율성 측면 에서 한 단계 성장하는 전환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bstar.com
언론 연락처

KB국민은행
홍보부
박경진
02-2073-7163, 7166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