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Logo
2016-03-08 09:14
한국콘텐츠진흥원, ‘아이디어 융합 팩토리’ 성과발표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08일 --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은 창작자의 아이디어를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아이디어 융합 팩토리’의 1년간 성과를 공유하는 성과발표회를 오는 9일 대학로 콘텐츠코리아랩에서 개최한다.

2014년부터 진행해 온 ‘아이디어 융합 팩토리’는 창작자들의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프로토타입(prototype)으로 발전시켜 콘텐츠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집중적인 멘토링을 통해 창작자의 활동을 지원하는 ‘융합 프로젝트 과정’ ▲창작자의 자율적 커뮤니티를 조성하는 ‘랩 커뮤니티 프로그램’ ▲1인 크리에이터의 활성화를 위한 ‘MCN 커뮤니티 프로그램’ ▲3D 모델링을 통해 아이디어를 구현하는 ‘3D 랩 프로그램‘ 등으로 나눠서 운영된다.

이번에 진행하는 ‘아이디어 융합 팩토리’ 성과발표회는 각 프로그램의 창작자들 가운데 선별된 30개 팀의 우수 프로토타입 결과물 전시 및 시연과 프로젝트 피칭, 공방장과 창작자의 토크 콘서트와 우수 프로젝트 시상식으로 구성된 네트워킹 행사 등으로 진행된다.

특히 전시에서는 창작자들의 아이디어를 만들고(make), 보여주고(present), 공유(share) 한다는 콘셉트로 ▲디자인 ▲플랫폼 ▲웹툰 ▲모바일 게임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이며, 관람객은 현장에서 작품을 직접 체험한 후 구매할 수도 있다.

네트워킹 파티에서는 공방장인 씨즈엔터테인먼트 조성원 대표와 창작자 간의 토크콘서트가 진행되며, 피칭 패널들의 평가를 통한 우수 프로젝트 3개팀에 대한 시상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성과발표회는 콘텐츠 창작 및 창업에 관심 있는 사람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행사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김상현 콘텐츠코리아랩본부장은 “2016년에는 융합 프로그램의 집중지원 과정을 장기 멘토링 과정으로 전환할 것”이라며, “창작자들이 문화콘텐츠 분야의 창직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디어 융합 팩토리’는 2년간의 지원을 통해 ▲최저가 여행일정 정보제공 서비스 플랫폼 ‘브링프라이스’ ▲한국을 중국어 힙합으로 소개하는 ‘트립클립(trip Clip)’ ▲드론과 홀로그램을 활용한 성화봉송 프로젝트 등 187개의 아이디어를 발굴했으며, 개발된 프로토타입의 70%이상을 창업 및 사업화로 연결한 바 있다.
  • 언론 연락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CKL사업기획팀
    심계진 과장
    02-2161-0033
    Email 보내기
한국콘텐츠진흥원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한국콘텐츠진흥원
CKL사업기획팀
심계진 과장
02-2161-0033
Email 보내기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미디어  멀티미디어  행사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