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Logo
2016-03-08 09:23
한국콘텐츠진흥원, SXSW·TGE·미뎀 등 세계 3대 뮤직페스티벌에 국내 뮤지션 진출 지원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08일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은 올 상반기 미국, 영국, 프랑스에서 열리는 세계 3대 음악마켓에 대한민국 대표로 참가할 국내 뮤지션 12개팀을 최종 선정하고, 8일 서울 중구 문화창조벤처단지 지하1층 cel 스테이지에서 ‘2016 케이팝 해외 쇼케이스’에 참가하는 뮤지션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세계 최대 음악 페스티벌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South by Southwest, 이하 SXSW)’를 비롯해 ‘더 그레이트 이스케이프(The Great Escape, 이하 TGE)’, ‘미뎀(MIDEM)’에서 열리는 ‘케이팝나이트아웃(K-POP Night Out)’에 대한 행사계획과 쇼케이스에 참가하는 국내 뮤지션 12개팀이 소개됐다.

오는 3월 15~20일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서 열리는 뮤직페스티벌 SXSW에는 현재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뮤지션으로 인정받는 자이언티, 마마무 등이 참가해 16일 오후 7시(현지시간)부터 오스틴 벨몬트(The Belmont)에서 열리는 케이팝나이트아웃 무대에 오른다.

이밖에도 SXSW에서는 특유의 몽환적인 느낌으로 평단의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일렉트로닉 록 밴드 ‘러브엑스테레오’, 2012년 한국대중음악상 올해의 신인상을 수상한 팝 밴드 ‘바이바이배드맨’, 일상의 스트레스를 ‘80년대 헤비메탈에 담아내는 ‘피해의식’, 국내 최고의 사운드 디자이너 ‘하임’ 등 총 6개 팀이 쇼케이스를 통해 각기 다른 매력을 발산할 예정이다.

이어 5월 19~21일 개최되는 영국 최대의 뮤직페스티벌 TGE의 케이팝 쇼케이스에는 매력적인 화음으로 ‘50~’60년대 사운드를 재현하는 걸그룹 ‘바버렛츠’와 2015년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록앨범 부문 수상에 빛나는 ‘단편선과 선언들’ 등 2개팀이 참가해 개성 넘치는 무대를 선보인다.

올해 처음으로 케이팝 쇼케이스가 열리는 TGE는 세계 4위 음악시장 영국에서 개최되는 대표적인 행사로, ‘New Music Festival’을 지향하고 있어 유럽시장에서 아직은 생소한 케이팝의 인지도를 높이는데 최적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6월 3~6일 프랑스 칸에서 개최되는 미뎀(MIDEM)은 우리나라가 올해로 5번째 참가하는 음악마켓으로, 1967년 처음 개최돼 세계 3대 뮤직페스티벌 중 가장 오랜 역사를 지녔다.

올해 미뎀 쇼케이스에는 파워풀한 연주와 라이브로 독보적인 위치를 구축하고 있는 인기 록 밴드 ‘국카스텐’을 비롯해 한국 일렉트로닉 장르에서 단연 돋보이는 음악을 선보이는 ‘이디오테잎’, 감성 힙합의 선두주자 ‘이루펀트’ , 독특한 보컬과 유쾌한 연주로 인디 씬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에고펑션에러’ 등 4팀이 참가해 케이팝의 위상을 높일 계획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송성각 원장은 “올해 개최될 세계 음악 마켓 쇼케이스에는 다양한 장르의 실력파 뮤지션들이 참가해 케이팝의 위상을 한층 높여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현지에서 참가 뮤지션들이 최고의 무대를 선보이고 무엇보다 해외진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국내 뮤지션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세계 음악 마켓에서 케이팝 해외 쇼케이스인 케이팝나이트아웃을 개최, 국내 뮤지션들의 해외 진출을 위한 전략적 교두보로서의 역할을 해오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음악패션산업팀
    김정석 주임
    061-900-6434
    Email 보내기
한국콘텐츠진흥원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한국콘텐츠진흥원
음악패션산업팀
김정석 주임
061-900-6434
Email 보내기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문화/연예  연예인  음악  사업계획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