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인컴씨앤씨, OCZ SS 차세대 SSD Trion 150 공식 출시

도시바 15nm 낸드 플래시 메모리 탑재
지속 쓰기 성능 강화로 더욱 쾌적한 퍼포먼스 구현
도시바 컨트롤러 탑재로 수명과 안정성 모두 잡아

2016-03-08 09:25 | 인컴씨앤씨
  • Trion 150 시리즈. TLC의 약점을 모두 보완했다

  • Trion 150 시리즈. TLC의 약점을 모두 보완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08일 -- PC·클라우드·엔터프라이즈 등 데이터 보관이 필요한 모든 영역의 스토리지가 급격히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olid State Drive, 이하 SSD)로 이동하는 가운데, 도시바(Toshiba) 그룹으로 편입된 이후 SSD 영역에 커다란 족적을 남겨온 OCZ 스토리지 솔루션즈(OCZ Storage Solutions, 이하 OCZ)가 주목할 만한 신제품을 시장에 내놓았다.

OCZ의 SSD 제품군을 국내에 공급하는 ㈜인컴씨앤씨(대표 원충연)은 강력한 성능과 소비자를 만족시킬 긴 수명, 여기에 높은 경제성까지 갖춘 OCZ의 차세대 SSD ‘트리온 150(Trion 150)’ 시리즈를 공식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Trion 150 시리즈는 도시바 그룹의 일원이 된 OCZ가 기존의 노하우와 도시바의 첨단기술을 접목해 개발한 제품이다. 최첨단 도시바 15 나노미터(nm) TLC(Triple Level Cell) 낸드 플래시 메모리(NAND Flash Memory)와 도시바 SSD 컨트롤러를 탑재했다. 현존하는 최고의 미세공정으로 제조된 낸드 플래시 메모리와 이미 안정성을 입증 받은 컨트롤러를 채용해 성능과 안정성, 수명을 모두 잡은 것이 특징.

특히, 캐시 구간이 끝나면 쓰기 성능이 급격히 하락하는 기존 TLC 기반 SSD의 단점을 보완, 캐시 이후 구간에서도 250MB/s 이상의 쓰기 성능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것이 장점이다. 이 같은 성능 강화 덕분에 어떤 상황에서도 충분한 성능 향상을 만끽할 수 있다는 게 OCZ 측의 설명이다.

읽기 성능은 최대 550MB/s에 달하며, 쓰기 역시 최대 530MB/s의 폭발적인 스피드를 제공한다. 여기에 최대 150만 시간의 MTBF(Mean Time Between Failure)를 달성해 오랜 기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수명을 갖췄다. 7mm에 불과한 두께는 PC를 비롯해 기존의 울트라씬 기반 노트북의 업그레이드에도 매우 효과적이다.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SSD 구루(SSD Guru)’는 더욱 편리한 모니터링과 성능 최적화를 돕는다. OCZ SSD 전용 매니지먼트 툴인 SSD Guru를 이용해 간편하게 SSD의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시스템에 최적화시킬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 새로운 펌웨어로 간단히 업데이트 할 수 있다.

㈜인컴씨앤씨 OCZ 사업부 강인철 팀장은 “아직 소비자들은 불안해하고 있지만, SSD 시장은 이미 TLC 기반으로 이동하고 있다”며, “OCZ Trion 150은 그간 소비자들이 가졌던 불안감을 일거에 해소할 강력한 성능과 높은 안정성, 긴 수명을 제공하는 제품으로, 소비자들이 TLC 기반 SSD를 인정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 자신감을 피력했다. 아울러 그는 “수준 높은 국내 사용자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현존 최고 성능의 엠닷투(M.2) 기반 SSD 출시도 서두르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인컴씨앤씨는 OCZ 차세대 SSD Trion 150 출시를 기념해 체험단 이벤트, 특가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펼칠 계획이라 밝혔다.

보도자료 출처: 인컴씨앤씨

㈜인컴씨앤씨
OCZ 사업부
강인철 팀장
Email 보내기

홍보대행
오감인터렉티브
김한빛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해외 보도자료 배포

비지니스 와이어와 업무 제휴를 통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립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보도자료를 발표할 계획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