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조달청, 개성공단 입주기업에 우수조달물품 지정 우대

출처: 조달청
2016-03-08 10:06

대전--(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08일 -- 조달청(청장 정양호)이 개성공단 입주기관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우수조달물품 지정 심사에서 가점 부여, 특별 심사제 도입 등 공공조달 판로 확대방안을 추진한다.

이번 조치는 개성공단입주기업 건의사항에 대한 후속 조치의 일환으로, 9일부터 즉시 시행된다.

개성공단입주기업들은 신인도 가점을 5점을 부여받는 동시에, 수출·고용 실적 등을 포함하여 최대 10점까지 받을 수 있다.

이는 일반기업들의 신인도 최대 가점이 3점(수출), 최대 한도가 5점인 점에 비교하면 파격적인 혜택이라고 볼 수 있다.

우수조달물품은 신인도 가점과 심사위원의 최대·최소 점수를 제외한 평균점수의 합이 70점 이상인 경우 지정 가능

또한 개성공단입주기업들에 한하여 신청 즉시 지정 심사를 하는 특별심사제를 도입하여 입주기업들의 경영 정상화를 신속하게 지원한다.

현재 우수조달물품 지정 심사는 분기별로 연 4회 진행

한편 이번 조치에는 우수조달물품 판로 확대를 위한 할인행사 신설 등의 내용도 함께 포함되었다.

우수조달물품 제도는 기술·성능이 뛰어난 중소·벤처기업의 기술개발제품에 대해 수의계약을 통해 공공판로를 지원하는 제도로, 연간 구매액이 약 2조 1천억원에 이른다.

한국조달연구원에 따르면 기업의 제품이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되는 경우 평균 170%의 매출 신장이 발생되는 것으로 보고 되고 있으며, 우수조달물품 제도가 기업의 성장에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정양호 조달청장은 “이번 개정으로 개성공단 입주기업들의 우수조달물품 지정이 확대되어 판로가 개척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개성공단기업들이 경영을 정상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pps.go.kr
언론 연락처

조달청
우수제품구매과
최인승
070-4056-728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조달청
우수제품구매과
최인승
070-4056-7283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