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청 Logo
2016-03-08 14:18
전남도, 수출 중소기업 자금난 해소 지원
무안--(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08일 -- 전라남도가 담보능력은 부족하지만 수출 가능성이 높은 우수 중소기업에 특례보증을 통해 일시적 자금난을 해소해주는 ‘담보한계 수출중소기업 특례보증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담보한계 수출중소기업 특례보증 지원사업은 지난해부터 추진해온 사업으로 전남신용보증재단을 통해 기업당 최대 3억 원까지, 2년간 수출자금을 대출받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보증 규모는 22억 원이다.

신청은 대표자 신용이 7등급 이상으로 전년도 또는 올해 수출실적 5만 달러 이상이거나 올해 수출계약 10만 달러 이상이면 가능하다.

수출기업들이 보증을 통해 자금을 지원받으면 전라남도가 2.5%의 이자를 지원해 실제 기업들의 이자 부담은 연 1.0%대다.

지난해 전남에서는 광양 소재 ㈜금풍공업 등 31개 기업이 24억 원을 지원받았다. 이 사업은 담보가 꽉 차 자금 융통에 애로를 겪는 수출 중소기업들의 자금난 해소를 통한 바이어 이탈 방지와 수출액 신장에 큰 성과가 있다.

지원을 바라는 기업은 전라남도 수출정보망의 공지사항을 참고해 신청하면 되고, 접수는 전남신용보증재단 순천 본점과 도내 9개 영업점에서 받는다.
  • 언론 연락처
  • 전라남도
    국제협력관실
    061-286-2453
전라남도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전라남도
국제협력관실
061-286-2453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