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나무 심는 소셜벤처 트리플래닛, 서울시장 표창 수상

서울정원박람회 기간 중 일본군 위안부 추모숲과 9개 스타숲 조성 공로
지난 5년간 서울시에 총 81개 숲 조성

2016-03-09 09:00 | 트리플래닛
  • 좌: 서울, 꽃으로 피다 수상 기업 트리플래닛 대표 김형수, 우: 서울시장 박원순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09일 -- 나무 심는 사회 혁신 기업 트리플래닛의 김형수 대표는 오늘 8일 서울시청에서 ‘우리가 함께 한 ‘꽃피는 서울’’ 유공자 표창장 수여식에 참여해 표창을 받을 예정이다.

이번 표창은 지난해 ‘서울, 꽃으로 피다’ 캠페인과 2015 서울정원박람회에 참여하여 시민참여를 통한 도시녹화 활성화 형성에 기여한 시민, 공무원, 기업 및 기관에 대한 수상이다.

트리플래닛은 지난 5년간 서울시에 81개의 숲을 조성했으며, 2015년 서울정원박람회에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를 위한 추모숲인 ‘소녀들을 기억하는 숲’과 EXO찬열숲, 에이핑크 손나은숲 등 9개의 스타숲을 조성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였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생활 공간 속에서 꽃과 나무를 가꾸는 활동이 확산되어 도심의 빈 공간을 채운다면 우리가 살고 있는 서울을 아름답게 변화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서울시는 뜻있는 시민, 기업과 함께 녹지 공간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트리플래닛 김형수 대표는 “지난 5년 동안 서울시 내 스타숲, 기업숲 등 81개의 숲을 만들어왔는데 이번 수상에 힘입어 앞으로는 가족, 연인, 친구 등 소중한 사람과 함께 숲을 만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트리플래닛은 지금까지 중국 사막화 방지 숲, 세월호 기억의 숲, DMZ 폴 매카트니 평화의 숲 등 사회적, 환경적 가치가 있는 숲을 조성해오고 있으며, 엑소숲, 동방신기숲 등 스타의 이름으로 74개의 숲을 조성한 바 있다. 2010년 설립 이후 중국, 케냐, 네팔, 미국 등 전 세계 12개국 116개 숲에 55만 그루의 나무를 심어 매년 약 16,000톤의 이산화탄소 상쇄 및 45억 원 이상의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보도자료 출처: 트리플래닛
웹사이트: http://treepla.net

트리플래닛
홍보 담당
정민철 이사
02-499-2494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계획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