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Logo
2016-03-09 09:10
삼성전자, 신개념 ‘듀얼 픽셀’ 기술 적용 차세대 모바일 이미지 센서 양산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09일 -- 삼성전자가 신개념 ‘듀얼 픽셀’ 기술을 적용한 1,200만 화소 차세대 모바일 이미지센서를 양산 중이라고 발표했다.

이번 신제품은 아이소셀 기술 기반 1.4㎛의 대형 화소에 ‘듀얼 픽셀’ 기술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듀얼 픽셀 기술은 모바일에서도 DSLR 카메라 수준의 위상차 자동초점 기능을 구현해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어두운 환경에서도 빠르고 선명한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도록 했다.

일반적으로 이미지센서의 기본 단위인 화소(Pixel)에는 빛을 모으는 포토 다이오드가 한 개 있는데, 신개념의 ‘듀얼 픽셀’에는 하나의 화소에 두 개의 포토 다이오드가 집적돼 있다.

사람이 양쪽 눈을 이용해 정확하고 빠르게 초점을 맞추는것 처럼 하나의 화소 안에 좌우 두 개의 포토 다이오드가 각각 인식한 빛을 비교해 위상차를 검출하고 두 빛간 거리가 맞도록 조절해 초점을 맞추는 방식이다.

기존 모바일 이미지센서는 전체 화소 중 5% 이하만 위상차를 인식할 수 있는 화소였던 반면 삼성전자의 이번 신제품은 모든 화소(1200만개)가 위상차 검출을 지원해 기존 방식 대비 자동 초점 속도가 더욱 빨라졌다.

빠른 자동초점 기능은 어두운 저조도 환경에서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에도 흔들림 없이 정확하게 초점을 맞출 수 있게 해, 선명한 이미지를 확보할 수 있게 한다.

삼성전자의 ‘듀얼 픽셀’ 이미지센서에는 두 개의 포토 다이오드 사이에 빛의 간섭 현상을 최소화할 수 있는 삼성전자의 아이소셀 기술이 적용돼 이미지 센서의 성능이 더욱 향상됐다.

또한 이번 제품은 빛을 인식하는 센서와 이를 디지털 신호로 처리하는 로직을 분리한 적층구조로 센서는 65나노 공정, 로직은 28나노 공정을 각각 적용해 이미지센서 크기는 줄이면서도 성능을 극대화했다.

삼성전자 시스템LSI 사업부 마케팅팀장 허국 상무는 “이번 신개념 이미지 센서는 일부 전문가용 카메라에 채택되던 듀얼 픽셀 기술을 모바일용에 구현한 차세대 이미지 센서로서, 어두운 환경에서도 선명하고 밝은 이미지를 제공하는 최적의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02-2255-8266
삼성전자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02-2255-8266

삼성전자 듀얼픽셀 모바일 이미지센서 (사진제공: 삼성전자)
삼성전자 듀얼픽셀 모바일 이미지센서
(사진제공: 삼성전자)
300x189
480x302
2128x1340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반도체/부품  개발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