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Logo
2016-03-09 09:58
안랩, 무료 SW 코딩 교육 프로그램 ‘안랩샘’ 2기 개강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09일 -- 안랩(대표 권치중)은 판교 안랩 사옥에서 무료 SW 코딩교육 강사 육성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안랩샘(AhnLab SEM(Software Education Manager), 보충자료 참조, 이하 안랩샘)’ 2기(2016 상반기)를 개강했다고 밝혔다.

안랩샘 2기 교육은 ▲SW 코딩 기초과정, ▲SW 코딩 심화과정, ▲HW 융합과정 등 3개 과정으로 각각 SW 코딩 기초과정 및 SW 코딩 심화과정은 5일(토)에, HW 융합과정은 7일(월)에 각각 개강했으며, 앞으로 총 11주간 150명(각 과정별 50명)수강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안랩샘 수강생들은 출석률, 모의수업, 프로젝트 수행 평가 등 교육 과정간 개별 교육 성취도를 종합해 수료 자격을 부여 받는다. 수강생들은 수료 이후에도 후속 현장실습기간을 거쳐 코딩교육 서비스 전문가로서 기업/교육기관 등에서 진행하는 코딩교육 강사 취업이나 개인 창업, 안랩샘 교육과정의 강사 및 안랩샘 파트너 주관의 각종 코딩 교육 프로그램의 강사 등으로 활동할 수 있다.

안랩 관계자는 “SW코딩은 단순 SW제작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문제해결을 위한 사고력을 기르는데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라며, “안랩은 전문성을 살린 사회공헌이라는 관점에서 SW코딩을 가르치는 전문인력 양성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현숙 맘이랜서 대표는 “‘안랩샘’ 2기 모집과 첫 수업에서 교육생들의 열의를 느낄 수 있었다” 며, ”열정을 가진 교육생들에게 최고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안랩샘 2016 상반기 교육과정 수강생 모집은 안랩과 ㈜맘이랜서가 지난달 11일부터 26일까지 총 16일 간 맘이랜서 홈페이지에서 진행했으며, 전체 150명 모집에 367명이 지원했다. 또한, 지난 안랩샘 수료생 중 11명을 이번 교육과정의 전담강사진으로 선발해 배치했다.
  • 언론 연락처
  • 안랩
    커뮤니케이션팀
    송창민 과장
    031-722-7563
    Email 보내기
안랩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안랩
커뮤니케이션팀
송창민 과장
031-722-7563
Email 보내기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보안  소프트웨어  공모/모집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