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3-09 13:40
캐나다 정부 “캐나다행 항공편에 탑승하려면 전자여행허가(eTA) 필요”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09일 -- 캐나다로의 여행을 쉽고 편안하게 하기 위해, 이번 봄 혹은 여름에 캐나다행 항공편에 탑승한다면 항공편을 예약하기 전에 전자여행허가(eTA)를 미리 신청할 것을 캐나다 정부는 권장하고 있다.

2016년 3월 15일부터 캐나다 입국을 위해 비자가 필요 없는 국가의 국민들이 항공편으로 캐나다에 입국하거나 환승하려면 전자여행허가를 받아야 한다. 한국 국민도 이에 포함된다. 그러나 캐나다는 전자여행허가 시행 후 몇 달간 이를 미처 알지 못했던 여행자들에게 관용적인 입국을 허가할 방침이다. 이러한 기간을 만든 것은 캐나다 여행 시 여행자들이 겪을 수 있는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서이다.

캐나다 정부는 전자여행허가를 통해 비행기 탑승 전에 비자 면제 국가로부터 오는 방문객들을 미리 체크할 수 있으며 이에 승객들은 캐나다로의 원활한 입국이 가능하다.

전자여행허가는 새로운 제도이지만 신청하는 것은 쉽고 저렴하다.(7캐나다 달러)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단 몇 분밖에 소요되지 않는다. 대부분 전자여행허가는 신청 후 몇 분 내에 승인된다.

◇알아두면 좋은 사항

전자여행허가는 5년 또는 여권 만료일자 중 먼저 도래하는 날까지 유효하다. 유효기간이 남아있는 한 다시 신청할 필요가 없으며 캐나다 입국 시 계속 사용할 수 있다.

캐나다 정부에서 운영하는 웹사이트만이 전자여행허가를 신청할 수 있는 유효한 웹사이트이다. 전자여행허가 신청 수속료를 부과하기 위해 여러 웹사이트들이 생겨나고 있지만 이들은 캐나다 정부를 위해 운영되는 곳이 아니다.

이중국적자를 포함한 캐나다 시민권자들은 전자여행허가를 신청할 수 없으며 유효한 캐나다 여권으로 여행해야 한다. 더 자세한 정보는 캐나다 정부가 운영하는 전자여행허가 신청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캐나다 영주권자 역시 전자여행허가를 신청할 수 없으며 현행과 같이 본인의 한국 여권과 함께 유효한 캐나다 영주권 카드를 지참해야 한다.
  • 언론 연락처
  • 캐나다이민난민시민부(IRCC)
    홍보지원팀
    001-1-613-952-1650
    Email 보내기

    주한캐나다대사관
    조정원
    02-3783-6175
    Email 보내기
주한캐나다대사관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캐나다이민난민시민부(IRCC)
홍보지원팀
001-1-613-952-1650
Email 보내기

주한캐나다대사관
조정원
02-3783-6175
Email 보내기

1분만에 알아보는 전자여행허가 (eTA)
캐나다로의 여행을 쉽고 편안하게 하기 위해 이번 봄 혹은 여름부터 항공편을 예약하기 전에 전자여행허가를 미리 신청할 것을 캐나다 정부가 권장한다 (사진제공: 주한캐나다대사관)
캐나다로의 여행을 쉽고 편안하게 하기 위해 이번 봄 혹은 여름부터 항공편을 예약하기 전에 전자여행허가를 미리 신청할 것을 캐나다 정부가 권장한다
(사진제공: 주한캐나다대사관)
300x169
480x271
750x423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레저  관광/여행  정책/정부  정부  정책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