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le Food Company, Inc. Logo
2016-03-09 14:15
돌 푸드 컴퍼니, 콜롬비아 반군에 자금 지원 사건 영구기각돼
웨스트레이크 빌리지, 캘리포니아--(Business Wire/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09일 -- 돌 푸드 컴퍼니(Dole Food Company, Inc.)가 오늘 로스앤젤레스 고등법원이 페레즈 대 돌 푸드 컴퍼니 사건(the case Perez v. Dole Food Company, Inc.)을 영구기각했다고 발표했다. 이 소송은 콜롬비아 내전 당시 돌 푸드 컴퍼니가 반군(Autodefensas Unidas de Colombia, AUC)에게 자금을 제공했다고 주장하는 콜롬비아인 원고 167명에 의해 2009년에 제기됐다.

최근 이 법원은 원고와 이들의 변호사의 “증거개시 절차 악용”에 대한 제재로 돌 푸드 컴퍼니에게 수만 달러를 지급하라고 판정을 내리고 별도로 증인 뇌물 문제에 대한 조사와 함께 원고 변호인의 노트북과 기타 전자장비에 대한 법정조사를 명령했다. 원고 변호사가 증거 조작 대가로 돈을 받고 다른 심각한 증거 조작에 관여했다는 돌 푸드 측의 주장에 대해 원고와 그들의 변호사는 변론 대신 자신들의 거짓 주장을 포기하고 이 사건을 영구기각하기로 했다.

돌 푸드 컴퍼니의 제네비브 켈리(Genevieve Kelly) 부사장 겸 법무자문위원은 “애초에 시작돼서는 안 될 사건이 기각되기까지 참 오랜 시간이 걸렸다”며 “원고 측 변호사들은 거의 7년이라는 소송 기간 동안 잘못된 믿음에서 자사로부터 부당한 돈을 받으려 했으며, 선동적인 거짓 비난을 일삼았다”고 말했다.

돌 푸드 컴퍼니 사장 겸 CEO인 요한 린덴(Johan Linden)은 “돌 푸드는 AUC에 자금을 대지 않았다”며 “이에 반하는 모든 주장은 전혀 타당하지 않다”고 말했다. 그는 “돌 푸드는 모든 단계에 일일이 맞서 싸움으로써 소송이 악용됐음을 밝혀냈고, 결국 원고가 소송을 스스로 영구기각하게 만들었다”고 강조했다.

돌 푸드 컴퍼니(Dole Food Company, Inc.) 개요

돌 푸드 컴퍼니(Dole Food Company, Inc.)는 세계 최대규모의 고품질 신선 과일 및 채소 생산/판매업체 중 하나다. 돌은 판매하는 상품 중 다수 품목에서 업계를 주도하며 영양 교육 및 연구에도 앞장서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dole.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30800682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 언론 연락처
  • 돌 푸드 컴퍼니(Dole Food Company, Inc.)
    윌리엄 골드필드(William Goldfield)
    818-874-4647
Dole Food Company, Inc.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돌 푸드 컴퍼니(Dole Food Company, Inc.)
윌리엄 골드필드(William Goldfield)
818-874-4647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유통  식품/음료  소송  해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