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Logo
2016-03-10 09:23
LG유플러스-한국에너지공단, 에너지절약 우수가구 지원사업 협약 체결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10일 -- LG유플러스와 한국에너지공단 충북지역본부는 IoT(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한 에너지절약 공동사업 협력을 위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양사는 충북도내 아파트단지를 대상으로 미래 에너지 신산업인 IoT 기술을 활용한 에너지절약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해 가정부문 전기사용량 절감 및 범도민 에너지절약 실천문화 확산에 함께 기여키로 했다.

이에 따라 충북도내 참여가구는 LG유플러스 홈 IoT 서비스인 에너지미터로 가정의 실시간 전력사용량 및 누적사용량, 누진세 변경구간 알람 등을 모니터링하고 IoT플러스, 스위치 등으로 대기전력 절감효과를 체감해 가정의 에너지 사용량을 스스로 관리하고 조절 할 수 있게 된다.

또 양사는 우수사례의 파급효과를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에너지 절감량을 분석해 우수가정을 선정 및 시상할 예정이며, 가구별 활용사례 등 에너지 절약효과를 지속적으로 알리고 사업 성과에 따라 규모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한국에너지공단 충북지역본부 정주화 본부장은 “에너지신산업의 성장동력인 IoT기술을 가정에 적용해 도민들이 자율적으로 에너지 절약을 신천하고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 습관의 형성에도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 IoT부문장 안성준 전무는 “홈 IoT의 주력서비스인 에너지미터는 기존 가입자들의 사례를 통해 절감효과가 검증된 만큼 고객의 자발적인 에너지 절감문화를 만들기 위해 에너지공단과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할 것” 이라고 밝혔다.
LG유플러스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LG U+
홍보팀
070-4080-3386
Email 보내기

LG유플러스와 한국에너지공단 충북지역본부가 IoT 기술을 활용한 에너지절약 우수가구 지원사업의 상호 협력을 위해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사진제공: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와 한국에너지공단 충북지역본부가 IoT 기술을 활용한 에너지절약 우수가구 지원사업의 상호 협력을 위해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사진제공: LG유플러스)
300x207
480x331
1600x1103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통신  제휴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