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 Logo
2016-03-10 09:56
건국대, 벨기에 겐트대와 공동박사학위 프로그램 추진
  • 겐트대학 글로벌캠퍼스와 교류협력 협약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10일 -- 건국대학교(총장 송희영)는 송도 인천글로벌캠퍼스에 입주한 벨기에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총장 조셉 버르크루이스)와 교류협력 협약(MOU)을 체결하고 생명과학 분야 공동연구와 공동 박사학위 프로그램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9일 밝혔다.

겐트대 글로벌캠퍼스는 산업통상자원부 · 교육부 · 인천시 경제자유구역청(IFEZA)이 함께 추진하는 해외 우수대학 국내 유치사업에 초빙되어 인천 송도 글로벌대학 안에 2014년 9월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를 개교했으며 인천글로벌캠퍼스에 입주한 최초의 유럽대학이다.

분교가 아닌 확장캠퍼스(extended campus) 개념의 겐트대학 글로벌캠퍼스에는 분자생명공학과(Molecular Biotechnology), 환경공학과(Environmental Technology), 식품공학과(Food Technology)의 학부과정이 개설되어 있으며 향후 석사과정도 추가될 예정이다. 겐트대학교는 위 학과들이 속해 있는 각 분야에서 세계를 선도하는 대학으로 본교와 동일한 수준의 유럽식 교육을 제공하여, 세계적으로 널리 인정되는 벨기에 겐트대와 동일한 학위가 수여된다.겐트대는 1817년에 설립된 200여년의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는 벨기에 최고의 명문대학으로 상해교통대학 세계대학평가(Academic Ranking of World Universities) 70위(생명과학분야 41위), 타임즈 세계대학평가(Times Higher Education World University Rankings) 90위(생명과학분야 38위)에 위치하는 등 유럽을 선도하는 유수한 대학이자 연구기관 중 하나다.

특히 바이오 기술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각광 받고 있으며, 한국에서 바이오 생명과학 분야의 선도 대학인 건국대와의 교류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복수학위 프로그램 등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건국대학교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02-450-3131~2
Email 보내기

건국대 송희영 총장(왼쪽)과 벨기에 겐트대학 조셉 버르크루이스 총장(오른쪽)이 상호협력 협약에 서명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건국대학교)
건국대 송희영 총장(왼쪽)과 벨기에 겐트대학 조셉 버르크루이스 총장(오른쪽)이 상호협력 협약에 서명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건국대학교)
300x152
480x242
1800x909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교육  대학교  제휴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