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nasonic Corporation Logo
2016-03-10 12:00
파나소닉, 300GB 광디스크 이용 “프리즈-레이” 데이터 아카이브 시스템 업그레이드
  • 데이터센터에 저비용으로 대용량 데이터 안전하고 장기적인 저장 가능
오사카, 일본--(Business Wire/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10일 -- 파나소닉 코퍼레이션(Panasonic Corporation)이 오늘 300GB 광학디스크를 이용해 성능이 향상된 “프리즈-레이(freeze-ray)” 데이터 아카이브 시스템을 2016년 3월 9~10일 캘리포니아 새너제이에서 열리는 ‘OCP 미국 서밋 2016(OCP U.S. Summit 2016)’에서 공개했다(2차 공개는 2016년 하반기 예정). 파나소닉은 HDD, 자기 테이프 같은 전통적인 기록매체를 보완한 대용량 광학디스크 기반의 데이터 아카이브 시스템을 고효율의 차세대 데이터센터에서 사용할 것을 제안한다.

파나소닉의 광학 디스크 기반 데이터 아카이브 시스템(Optical Disc-Based Data Archive System)[1]은 이미 데이터의 장기 보관이 필요한 기업이나 공공기관에서 채택하고 있다. “프리즈-레이”는 미국의 대규모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의 데이터센터에서 수행된 대대적인 검증과 시험을 통해 개발됐으며, 지난 1월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16에서 100GB 블루레이 디스크에 기반을 둔 광학 디스크 기반 데이터 아카이브 시스템으로 발표됐다.

* 프리즈-레이 시리즈 개발 배경 스토리는 아래 참조.

확장 가능한 데이터 저장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개선된 프리즈-레이 시스템은 디스크당 300GB 기록용량을 가진 아카이벌 디스크(Archival Disc)[2]를 채택했다. 300GB 아카이벌 디스크는 최대 1.9 petabytes(1 petabyte = 1,000 terabytes)의 데이터를 표준 19인치 데이터센터 랙에 저장할 수 있게 해준다.

데이터센터는 수십 년 동안 안전하게 데이터를 저장해야 할 필요가 있는데, 파나소닉의 아카이벌 디스크가 이런 필요를 충족시켜준다. WORM(Write Once Read Many) 메모리 디바이스가 데이터 덮어쓰기나 조작을 차단함으로써 데이터 예상수명을 100년 이상으로 늘려주기 때문이다[3]. 또한 아카이벌 디스크는 전통적인 기록매체와 달리 정기적으로 데이터를 이동해야 하는 비용도 들어가지 않는다. 그리고 파나소닉의 아카이벌 디스크는 실온에서 작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데이터센터의 설비 온도 제어에 들어가는 비용도 현격히 줄여준다.

앞으로 파나소닉은 아카이벌 디스크의 용량을 500GB로, 심지어 대규모 프리즈-레이 시스템까지 가동시킬 수 있는 1TB까지, 궁극적으로는 페타바이트로까지 늘릴 계획이다. 파나소닉은 프리즈-레이를 통해 차세대 데이터센터를 재구성하고, 데이터센터의 비용을 줄여 업계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한다.

[1] 광학기반 데이터 아카이브 시스템(Optical Disc-Based Data Archive System): 다중 광학디스크를 기록매체로 사용하는 대용량 저장 솔루션

[2] 아카이벌 디스크(Archival Disc): 파나소닉 코퍼레이션과 소니 코퍼레이션이 전문가용 차세대 광학디스크의 새로운 표준으로 발표한 디스크. 두 기업은 2013년 7월에 공동개발을 시작해 2015년 말에 디스크당 300GB 용량의 표준 아카이벌 디스크를 제작했다.

[3] 현재 진행 중인 가속시험에 따르면, 파나소닉 아카이벌 디스크(Panasonic Archival Disc)의 수명은 상온 30ºC와 습도 70% RH 상태에서 100년 이상 갈 것으로 예상한다.

프리즈-레이 시리즈 개발 배경

파나소닉은 페이스북과 협력해 “프리즈-레이”를 개발했다. 파나소닉 측은 데이터센터에서 시스템을 용이하게 제어하기 위한 라이브러리 소프트웨어와 핵심 장비, 고밀도 광학기술을 제공했으며, 페이스북 측은 데이터센터의 저장시스템의 설계와 배치, 관리, 서비스에서 독보적인 전문지식을 제공했다. 더욱이 페이스북은 개발의 모든 단계에서 데이터센터에 대한 광범위한 기술적, 실제적 피드백을 제공했다. 양사는 데이터센터 산업에 더 큰 도움을 주기 위해 계속 협력할 계획이다.

http://news.panasonic.com/global/press/data/2016/01/en160106-5/en160106-5.html

프리즈-레이 제품 웹사이트
http://panasonic.net/avc/archiver/freeze-ray/

파나소닉(Panasonic) 개요

파나소닉 코퍼레이션(Panasonic Corporation)은 소비자가전, 주택, 자동차, 기업 솔루션 및 디바이스 산업 분야에서 다양한 전자 기술 고객 솔루션을 개발하는 세계적인 선도기업이다. 1918년 설립 이래로 파나소닉은 세계적으로 사업을 확대하여 현재 전 세계에 468개 자회사와 94개 관계회사들을 운영하고 있고 2015년 3월 31일 마감 회계연도 기준 7조 7150억 엔의 연결순매출을 기록했다. 다양한 사업부에서 혁신을 통한 새로운 가치 추구를 지향하고 있는 파나소닉은 고객을 위한 더 나은 삶과 더 나은 세상을 창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파나소닉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http://www.panasonic.com/global)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30900648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Panasonic Corporation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Panasonic Corporation
Global Communications Department
Media Promotion Office
+81-3-3574-5729
presscontact@ml.jp.panasonic.com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반도체/부품  개발  해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