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인천시, ‘사랑의 집고치기’ 신청 접수

2016-03-10 16:15
인천광역시청 제공

인천--(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10일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가 올해도 ‘사랑의 집고치기’사업을 통해 소외계층 760가구에 대해 집수리, 생활수선 서비스 등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천시는 3월 10일 시 사회복지회관에서 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집수리 23개 자원봉사단체장, 마을공동기업체 대표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사랑의 집고치기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올해 계획하고 있는 ‘사랑의 집고치기’사업의 전반적인 내용을 설명하고, 지난해 사업결과에 대한 개선책을 반영해 수혜자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사랑의 집고치기’ 사업은 낙후되고 소외된 지역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자 시민·기업·자원봉사자 등 각계각층의 후원과 재능나눔으로 펼쳐지고 있는 범시민 운동이다.

시는 올해 모두 760가구의 독거노인과 장애인 가구, 한부모 가정에 집수리, 생활수선 서비스 등을 제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독거노인, 장애인, 한부모가정, 수급자 등이며 지원내용은 도배, 장판, 화장실수리, 물품교체 등 소규모 수선이다.

해당 소외계층이 거주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3월말까지 신청하면 가구 방문을 통해 주거실태를 확인한 후 대상가구를 선정하게 된다.

한편, 시는 이와 함께 소외계층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총 10개소를 대상으로 낡은 골목길에 벽화 및 안전시설 등을 설치하는 ‘안전하고 예쁜 골목길 조성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시는 소외되고 생활이 어려운 이웃의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해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가 조성되도록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역사회가 보다 많은 관심과 성원으로 사업에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인천광역시청
사회복지봉사과
김영수
032-440-295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