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Logo
2016-03-11 10:00
LG전자·LG화학, GM의 ‘올해의 오버드라이브상’ 수상
  • 10일 GM주최 ‘올해의 협력사’ 행사에서 전세계 협력사 중 단 4개 기업에 수여하는 ‘올해의 오버드라이브상’ 공동수상
    차세대 전기차 ‘쉐보레 볼트 EV’의 성공적인 개발에 기여한 공로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11일 -- LG전자(066570)와 LG화학(051910)이 세계 최고의 자동차부품 기술과 품질로 GM(General Motors Co.)이 선정한 최우수 협력사에 선정됐다.

GM은 현지시각 10일 저녁 미국 디트로이트의 ‘코보센터(Cobo Center)’에서 ‘올해의 협력사(Supplier of the Year)’ 행사를 열었다. 이날 LG전자와 LG화학은 ‘올해의 오버드라이브상(Overdrive Award)’을 공동 수상했다.

GM의 구매, 엔지니어링, 품질, 제조, 물류 분야의 글로벌 팀들은 매년 전세계 협력사를 평가한다. 기술의 혁신성, 품질 우수성 등을 고려해 GM의 사업성과에 크게 기여한 회사를 선정해 2013년부터 ‘올해의 오버드라이브상’을 수여해오고 있다.

LG전자와 LG화학은 올해 선정된 ‘오버드라이브상’ 수상기업 중 유일한 아시아기업이다.

LG전자와 LG화학의 수상은 GM의 차세대 전기차인 ‘쉐보레 볼트 EV(Chevrolet Bolt EV)’개발에 크게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다. GM은 LG의 ‘혁신적(Innovative)’인 자동차부품 기술력과 ‘협력적(Cooperative)’인 파트너십을 높이 평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시상식에 참석한 LG전자 VC(Vehicle Components)사업본부장 이우종 사장은 “이번 수상은 합리적 가격의 차세대 전기차인 ‘쉐보레 볼트 EV’의 상용화를 위해 GM과 긴밀하게 협력한 결과”라며 “GM과의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 하고 성공 사례를 지속 만들어 미래 자동차의 핵심부품 개발사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언론 연락처
  • LG전자
    홍보팀
    02-3777-6483
LG전자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LG전자
홍보팀
02-3777-6483

GM 오버드라이브 어워드 트로피 (사진제공: LG전자)
GM 오버드라이브 어워드 트로피
(사진제공: LG전자)
300x200
480x320
3000x2002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전자  자동차  승용차  수상/선정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