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 Logo
2016-03-11 09:57
건국대 글로컬 인재교육센터 ‘성공창업 CEO 특강’ 열어
  • 켄트 김 대표, ‘창업을 하려면 창문부터 깨라’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11일 --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인재교육센터는 창업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역량을 높이고 예비창업자들에게 창업 성공 노하우를 전달하기 위해 ‘성공창업CEO 특강’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9일 건국대 글로컬캠퍼스 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 대강의실에서 열린 ‘제1회 성공창업CEO특강’에서는 ‘창업을 하려면 창문부터 깨라’는 주제로 켄트 김 와이즈맘 대표의 강의가 열렸다.

켄트 김 대표는 청소년기 어려운 가정환경과 경제사정을 이겨내고 하버드대에 입학해 경제학을 전공했으며 ‘희망고(희망의 망고나무)서포터즈’ 총단장, ‘독도사랑회’ 해외홍보단장을 비롯해 다양한 저술과 방송, 강연 등 활발한 사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특강에서 김 대표는 예술, 경영, 사회활동 등 분야를 가리지 않고 몸소 실천해 온 행적들을 학생들에게 보여주어 강의실을 가득 메운 300여명의 학생들의 열정과 도전정신을 고취시켰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격하게 사랑하라, 도전하라, 실천하라’는 메시지를 담은 김 대표의 강의에 학생들은 진지하게 경청했으며, 질문과 답변이 오가는 소통과 공감의 시간이 됐다.

켄트 김 대표는 건국대 글로컬캠퍼스 학생들을 위해 재능기부 형태로 이번 특강을 진행했으며, 이창수 건국대 글로컬캠퍼스 총장이 감사패를 전달했다.

건국대 글로컬캠퍼스 인재교육센터는 매주 수요일 ‘성공창업CEO특강’을 진행한다. 오는 16일에는 전북 남원시 ‘김총각네 김부각’의 청년CEO 김두환 대표를 초빙할 예정이다. 김두환 대표는 어려운 가정살림에 일찍 가업을 이어받아 남동생과 같이 사업을 시작하여 젊은 CEO로써 성공한 인물로 대학생 예비창업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성공창업CEO특강은 성공한 기업의 창업 CEO의 강의를 통하여 학생들에게 기업가 정신 및 다양한 창업 사례를 소개 하고자 창업 교과목으로 기획된 강의다. 학생들의 창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기획된 이번 강의는 수강생 외에 청강한 학생들에게도 창업마일리지점수를 부여하며, 캠퍼스 내 창업 분위기와 창업 마인드 고취를 위해 학기말에 마일리지점수를 산정해 최고 득점자에게 최대 1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건국대학교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02-450-3131~2
Email 보내기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인재교육센터가 창업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역량을 높이고 예비창업자들에게 창업 성공 노하우를 전달하기 위해 성공창업CEO 특강을 실시한다 (사진제공: 건국대학교)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인재교육센터가 창업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역량을 높이고 예비창업자들에게 창업 성공 노하우를 전달하기 위해 성공창업CEO 특강을 실시한다
(사진제공: 건국대학교)
300x200
480x320
1800x1200
  •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인재교육센터가 창업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역량을 높이고 예비창업자들에게 창업 성공 노하우를 전달하기 위해 성공창업CEO 특강을 실시한다 (사진제공: 건국대학교)
  •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인재교육센터가 창업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역량을 높이고 예비창업자들에게 창업 성공 노하우를 전달하기 위해 성공창업CEO 특강을 실시한다 (사진제공: 건국대학교)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경제  중소기업/창업  교육  대학교  행사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