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Logo
2016-03-13 12:00
특허청, ’16년도 지식재산경영 진단사업 공고
대전--(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13일 -- 특허청(청장 최동규)이 중소·중견기업이 자사의 지식재산경영 현황을 파악하고 올바른 방향성을 정립할 수 있도록 ‘2016년도 지식재산경영 진단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대다수 중소·중견기업의 경우 특허와 같은 지식재산권의 중요성은 인지하고 있지만, 아직 이를 전략적으로 활용할 역량은 부족한 실정이다.

지식재산경영 진단사업은 이러한 중소·중견기업의 역량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지식재산 전문가 2명이 진단대상 기업을 방문하여 지식재산경영 인프라·활동·관리·실적·성과의 5개 분야를 집중 점검하는 사업이다.

지식재산 전문가는 진단 이외에도 미흡한 부분 또는 현안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중·장기 지식재산경영 전략도 함께 제공한다.

특히 금년에는 신규 참여 기업을 위한 ‘진단 중심형’과 기존 참여 기업을 위한 ‘컨설팅 중심형’이 함께 운영되어, 기존 참여 기업의 재참여도 가능하다.

이번 지원사업의 총 예산규모는 3억원으로, 상·하반기에 각각 15개 내외의 기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동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중견기업은 한국발명진흥회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를 확인하고 신청하면 되며, 상반기 사업은 2016년 3월 14일부터 접수를 시작한다.

특허청 김태만 산업재산정책국장은 “지식재산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지식재산 관련 업무의 추진방향에 의문이 드는 기업이라면 지식재산경영 진단사업이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특허청
    산업재산정책국 지역산업재산과
    사무관 서태관
    042-481-8622
특허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특허청
산업재산정책국 지역산업재산과
사무관 서태관
042-481-8622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경제  경제동향/정책  정책/정부  정부  정책  대전/충남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