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강원도, 양양공항 정기노선 운항 항공사 확정

출처: 강원도청
2016-03-13 13:21

춘천--(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13일 -- 강원도는 지난해 추가 확보한 ‘양양~중국 심양간 정기 운수권을 포함한 상해, 광저우 등 3개 정기노선에 대한 운항 항공사가 최종 확정’되었다고 밝혔다.

노선별 운항 항공사는‘상해노선은 진에어, 광저우 노선과 심양 노선은 이스타항공’으로 확정되었다.

노선별 운항횟수는 총 13회로‘상해노선이 주 7회, 광저우 노선은 주 3회, 심양노선이 주 3회’배정되었다.

정기노선 개설 및 취항시기는 ‘상해노선은 4월말, 광저우와 심양노선은 5월중’ 목표로 항공사와 협의중에 있다.

정기노선 취항시 기대효과는 ▲안정적인 운항스케줄 지원으로 항공수요가 창출되고, ▲화물운송 등 다양한 분야의 비즈니스 사업으로 확산되고, ▲부족한 쇼핑점 등 관광인프라 조성에 탄력이 붙고, ▲국제공항으로 면모를 일신하고, 공항을 살릴수 있다는 도민들의 자신감으로 이어져 공항활성화가 촉진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원도 관계자는 정기노선 운항 항공사가 확정됨에 따라 양양공항 활성화 방향을 ‘부정기(전세기) 위주에서 정기편 중심으로 전환’방안을 항공사와 협의를 추진하고, 2018평창동계올림픽 대비 중국 정기노선이 부족한 것으로 판단하고 차기 ‘한중 항공회담시 정기 운수권을 최대한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언론 연락처

강원도청
관광마케팅과
공항활성화지원팀장 최준석
033-249-339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강원도청
관광마케팅과
공항활성화지원팀장 최준석
033-249-3392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