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청 Logo
2016-03-14 08:24
충북도, 충북쌀 품질고급화 및 명품화 사업 박차
청주--(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14일 -- 충북도가 고품질 쌀 생산·유통기반 구축을 위해 고품질쌀 브랜드 육성 사업, 벼 건조·저장시설 확충 등 3개 사업에 총 94억 7천 2백만원을 투입하여 충북쌀 명품화 사업에 박차를 가하기로 하였다.

고품질쌀 브랜드 육성 사업은 RPC 가공시설 현대화를 목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금년도는 2개소에 72억 3천 6백만원을 지원하여 친환경쌀 전용 도정라인을 신규 설치하여 소비자의 입맛을 집중 공략할 계획이다

올해 사업대상 업체에 대하여는 교육 홍보 컨설팅 사업비 1억 5천만원을 추가 지원하여 고품질쌀 명품화도 병행 추진 한다.

또한, 쌀의 고품질 유지, 수확기 농가벼 저장과 판로확보를 위해 충주통합 RPC에 20억 8천 6백만원을 지원하여 건조 저장시설을 신규 확충하는 등 농업인 벼 판매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이번 사업 추진으로 고품질 브랜드 쌀 생산과 유통을 규모·조직화 함으로써 체계적인 품질관리를 통해 쌀 산업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또한 시설 현대화를 통한 완전미 생산과 품질고급화로 밥맛이 좋은 쌀을 연중 공급할 수 있어 소비자 신뢰 제고와 생산비 절감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지난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주관하는 전국 고품질 브랜드 쌀 평가에서 충북은 출품한 3개 브랜드 모두 입상하는 영광을 안았으며, 특히 진천 생거진천쌀과 청주 청원생명쌀이 고품질 우수브랜드쌀로 선정되는 등 전국적으로 큰 명성을 얻고 있다.

충북도는 쌀 품질고급화와 경쟁력 제고를 위해 보은군을 비롯한 RPC 통합을 적극 유도해 나갈 계획이며, 고품질쌀 브랜드 육성이 조기에 정착되어 충북쌀이 전국 최고의 명품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쌀 생산단계부터 가공·유통까지 철저한 품질관리와 홍보에 최선을 다할 계획
  • 언론 연락처
  • 충청북도
    원예유통식품과
    신용수
    043-220-3660
충청북도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충청북도
원예유통식품과
신용수
043-220-3660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농수산  농업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정책  충북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