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문화융성위원회-극동방송, ‘문화가 있는 날’ 확산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16-03-14 08:35 | 문화체육관광부

세종--(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14일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가 14일(월) 오후 2시, 극동방송에서 문화융성위원회(위원장 표재순, 이하 융성위)와 극동방송(사장 한기붕)이 ‘문화가 있는 날’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방송을 통한 문화가 있는 날 확산을 위하여 함께 노력하고, 취약계층 아동과 탈북청소년에 대한 문화나눔 사업을 추진하는 등 다양한 공동 사업을 발굴해 추진하기로 하였다.

극동방송은 그동안 서울과 지방, 미주대륙 등에서 운영되는 13개 방송 연결망(네트워크)과 극동아트홀을 통해 ‘가곡의 밤’과 ‘숲속 콘서트’, ‘전속 어린이합창단 공연’, ‘사진전’ 등 문화예술 행사를 개최해 왔다.

앞으로 극동방송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문화가 있는 날’ 홍보 방송을 송출하고, 유관 시설을 활용하여 ‘문화가 있는 날’에 공연을 개최하는 등 문화예술 행사를 확대할 계획이다.

융성위와 방송사 간 업무협약은 이번이 처음이다. 표재순 위원장은 “문화가 있는 날에 극동방송이 참여하기로 한 것을 환영한다.”라며, “이번 업무협약이 문화가 있는 날’의 의미가 방송 전파를 타고 전국 구석구석으로 배달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극동방송 한기붕 사장은 “극동방송은 문화창조를 핵심가치로 판단하고 오래 전부터 문화를 확산하는 데 앞장서왔다. 문화가 있는 날을 통해 이러한 우리의 노력이 더욱 빛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답했다.

‘문화가 있는 날’은 정부의 국정기조인 문화융성의 대표정책으로서 문체부와 융성위가 2014년 1월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 국민들이 영화관, 공연장, 미술관 등 전국 주요 문화시설을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대국민 문화향유 확대 캠페인이다.

‘문화가 있는 날’에 참여하는 문화시설과 각종 혜택 등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문화가 있는 날 통합정보안내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도자료 출처: 문화체육관광부
웹사이트: http://www.mct.go.kr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융성위원회 지원팀
오경희 사무관
02-739-5242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계획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