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컴메이트 Logo
2016-03-14 09:06
에이컴메이트 “중국, 청결과 보습 미용 제품 관심 높아져”
  • 피부 청결&보습 돕는 미용기구 제품 중국 신 뷰티 트렌드로 떠올라
    건조한 대기로부터 촉촉하게…중국 인기 ‘보습케어 제품 TOP3’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14일 --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 솔루션을 제공하는 에이컴메이트가 알리바바 티몰(tmall) 2016년 1~2월 중국 뷰티 관련 검색 키워드를 자체 조사한 결과 피부 청결과 보습에 도움을 주는 제품들의 검색 유입량이 꾸준히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의 골칫거리인 스모그가 중국 뷰티 트렌드에까지 영향을 끼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에도 세계보건기구(WHO) 기준치(24시간 평균 25㎍/㎥)의 11배에 달하는 스모그가 베이징에서 관측되는 등 대기 환경 오염으로 인한 각종 질병에 노출된 중국인들의 불안 심리가 소비성향의 변화로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특히 스모그로부터 피부질환을 예방하고 보호하기 위해 세안과 보습에 대한 중국 여성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련 제품들이 덩달아 주목 받고 있다.

얼굴 청결 기구로는 미국 클라리소닉(clarisonic)의 초미세먼지 클렌징 제품이 얼굴 보습 기구로는 중국 진다오(金稻)의 나노 스팀 페이스 제품의 인기가 독보적이었으며, 그 뒤를 이어 일본 파나소닉(Panasonic)과 한국 유라이크(ULIKE), 포블링(pobling)의 미용기구 제품들도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러한 미용기구 제품들은 대부분 ‘초미세먼지까지 깨끗이’, ‘나노입자로 피부 흡수 높인’ 등 스모그와 미세먼지 등 대기 오염물질에 특화된 기술력을 최대 장점으로 내세워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에이컴메이트는 중국 스모그의 유해한 성분 중 특히 중금속이 얼굴 피부염을 유발할 수 있어 중국 여성들 사이에서 초미세먼지까지 닦아주는 클렌징 제품 및 스팀 보습 제품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미용기구 제품에 대한 중국인들의 수요가 점차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K뷰티 업계도 이러한 중국 뷰티 트렌드 변화에 대해 민감하게 대응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스킨케어 역시 건조한 대기로부터 촉촉함을 유지시켜주는 보습라인이 대세다. 중국 화장품 전문 매체에서 보도한 네티즌이 추천하는 보습케어 제품 TOP3을 살펴보면 1위는 중국 로컬 브랜드 원삐췐 1호 스킨이 선정됐고 2위는 키엘 울트라 훼이셜 크림이 올랐으며 3위 역시 중국 로컬 브랜드 바이췌링 워터 에너지 시리즈 제품이 선정됐다.

원삐췐(Wetherm) 1호 스킨은 보습과 수분 보충을 세분화해 제품을 생산, 판매하며 여성들을 타겟으로 시장을 공략하고 있으며 중국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빙하 당단백질 추출물과 사막 식물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는 키엘 울트라 훼이셜 크림은 올리브와 아보카도 성분으로 이루어진 식물성 오일을 함유된 포뮬라로 매서운 환경에서도 그린란드 원정대들의 수분을 지켜낸 보습 제품이다. 바이췌링 워터에너지 시리즈에는 천연 식물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고 건조한 피부를 개선해 주고 손상 받은 피부를 케어해 준다.

에이컴메이트 개요

에이컴메이트는 중국 온라인 쇼핑몰 내에 한국 대표 브랜드의 입점부터 판매·운영 등을 총괄 대행하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전문기업이다. 크로스보더 넘버원 리딩 컴퍼니로서 다년간 쌓아온 중국 온라인 시장에 대한 이해와 현지 맞춤형 마케팅 운영 노하우를 통해 국내 기업들의 중국 판로를 개척하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에이컴메이트 홍보대행
    메타커뮤니케이션즈
    장연지 대리
    02-6207-0872
    Email 보내기
에이컴메이트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에이컴메이트 홍보대행
메타커뮤니케이션즈
장연지 대리
02-6207-0872
Email 보내기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라이프 스타일  화장품  조사연구  해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