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Logo
2016-03-14 09:30
KT 올레tv, 국내 최초 ‘All HD방송’ 전환 개시
성남--(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14일 -- KT(회장 황창규, www.kt.com)는 자사 IPTV 서비스인 KT 올레tv의 실시간 방송 채널을 업계 최초로 All HD화질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KT 올레tv는 3월 14일부터 4차례에 걸쳐 기존 SD(표준 해상도)화질로 송출되던 채널을 Full HD(고해상도)방송으로 업그레이드하는 화질 전환 작업을 시작한다.

화질 전환 개시에 따라 KT 올레tv 가입자는 3월 중 기존 HD채널 189개에 HD로 전환되는 SD채널 27개를 더해 모두 216개 실시간 방송 채널을 Full HD화질로 볼 수 있게 됐다. 또 7월까지 23개의 채널을 추가 전환하고 신규 채널까지 송출하여 총 240여개의 채널을 Full HD화질로 즐길 수 있다.

이번 All HD방송 전환에서 가장 주목되는 부분은 국내에 SD로만 송출되는 일부 채널을 KT 올레tv가 업컨버팅 기술을 이용하여 Full HD급 화질(1080i)로 업그레이드하여 제공한다는 점이다.

또한, 모바일 IPTV 서비스인 KT 올레tv 모바일에서 제공 중인 70여개의 실시간 방송 채널도 올해 상반기 중에는 모두 Full HD급 화질(1080p)로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국내 IPTV 업계에서 가장 많은 UHD 전용 채널을 서비스 중인 KT 올레tv는 전체 실시간 방송 채널을 HD이상의 화질로 100% 제공함으로써 UHD는 물론 HD화질 측면에서도 타사와의 서비스 경쟁에서 리더십을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KT 올레tv는 IPTV, 케이블 등 유료방송서비스 사업자 중 국내 최다 수준인 3개의 UHD 전용채널을 제공하고 있으며, 약 900여편의 UHD 전용 VOD 콘텐츠관도 별도 메뉴로 편성중이다.

KT 미디어사업본부 유희관 상무는 “All HD 전환을 통해 유료방송 서비스의 핵심인 화질을 강화하여 기본에 충실한 서비스가 될 것”이라며 “고객 만족 최우선의 서비스를 실현하고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통해 업계 리더십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 언론 연락처
  • KT
    홍보실 언론홍보팀
    02-734-3213
KT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KT
홍보실 언론홍보팀
02-734-3213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통신  사업계획  인천/경기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