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Logo
2016-03-14 11:06
LG디스플레이, 세계최대 ‘조명 및 건축 박람회’서 차세대 OLED 조명 기술력 과시
  • 독일 프랑크프루트에서 열리는 ‘조명 및 건축 박람회 2016’ 참가
    OLED만이 구현할 수 있는 디자인적 자유도와 자연광에 가까운 고품질, 프리미엄 조명 선보여
    플렉서블, 투명선반형, 거울형, 모듈형의 4가지 솔루션(Solution)과 다양한 OLED조명으로 차별화된 제품 기술력 뽐내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14일 -- LG디스플레이(대표이사 부회장 한상범, 韓相範)가 3월 13일부터 18일까지(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프루트에서 열리는 ‘조명 및 건축 박람회 2016 (Light + Building 2016)’에 참가해 미래형 OLED 조명 제품과 기술을 선보인다.

LG디스플레이는 OLED만이 구현할 수 있는 디자인적 자유도와 자연광에 가까운 고품질, 프리미엄 조명으로 OLED 조명이 가져다 줄 다양한 미래형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LG디스플레이는 플렉서블, 투명선반형, 거울형, 모듈형의 4가지 솔루션(Solution)으로 구현된 다양한 OLED 조명으로 차별화된 제품 기술력과 신개념 광원으로써 OLED만이 구현하는 조명의 신세계를 펼쳐보일 예정이다.

플렉서블 OLED 조명은 곡면 구현이 가능해 조명을 활용한 인테리어의 가능성을 확장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얇고 가벼워 다양한 디자인 연출이 가능하다.

투명선반형 OLED 조명은 투명전극을 활용해 광원이 마치 유리선반위에 떠 있는 형태로 OLED 조명만이 구현할 수 있는 기술이다. 특히 거울형 OLED조명은 거울 두께를 지나치게 두껍게 만드는 단점을 지닌 다른 조명과 달리, 거울의 두께 그대로 유지해 얇고 눈부심이 없는 조명을 구현하는 장점을 가진다.

모듈형 OLED 조명은 OLED 고유의 얇고 가벼운 특성을 최대한 활용, 설치와 조립을 쉽게 만들어 조명끼리 결합할 수 있는 특징으로 조명의 활용도를 무한으로 확장할 수 있는 제품이다.

LG디스플레이 OLED 조명사업담당 박성수 상무는 “OLED 조명은 전력 소모와 발열이 적어 환경친화적이며 자연광에 가까워 눈의 피로도가 최소화된 프리미엄 조명”이라며, “플렉서블 패널과 같은 신개념 제품으로 OLED 조명의 응용영역을 확대해 더욱 많은 고객들이 OLED 조명만이 가져다 주는 혁신적 미래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년마다 개최되는 ‘조명 및 건축 박람회’는 전 세계 50개국에서 조명, 건축과 관련 2300여개사, 20만명이 참가해 조명, 전기 엔지니어링, 주택 및 건물 자동화, 건축 관련 소프트웨어 등을 선보이는 세계 최대 규모의 조명 행사이다.
  • 언론 연락처
  • LG디스플레이
    홍보팀
    현동훈
    02-3777-0972
LG디스플레이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LG디스플레이
홍보팀
현동훈
02-3777-0972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가전  문화/연예  디자인/건축  전시/출품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