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강원도, 2016 봄맞이 국토대청결 활동에 전 도민 동참

2016-03-14 13:54
강원도청 제공

춘천--(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14일 -- 강원도가 새봄을 맞이하여 도 전역을 대상으로 동절기 동안 묵은 쓰레기 200톤을 수거하는 ‘국토 대청결 활동’을 추진한다.

이를 위하여 2016.3.15.~3.31기간 동안 국토대청결 주간을 운영하여 연인원 2만명을 투입, 기간내 200톤의 쓰레기를 수거하기로 하였다.

이는 사전조사를 통해 산간계곡, 하천·호소 및 도로변 등 사람의 손길이 미치지 않는 도내 71개소의 취약지역을 선정하여 불법투기 및 방치 쓰레기를 수거할 계획이며 특히 강원도 겨울축제장소 등 지난겨울 방문객이 많았던 지역을 중심으로 대대적인 청소를 단행해 나가기로 하였다.

또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지카바이러스 발생의 선제적 차단을 위하여 지카바이러스 매개모기(흰줄숲 모기) 서식지를 대상으로 쓰레기 청소와 함께 방역활동도 병행하기로 하고 흰줄숲 모기 발생이 예상되는 숲, 배수로 등 물이 고여 있는 서식지를 중심으로 인력을 집중 투입하여 환경정비 및 쓰레기 수거 등 청소를 해 나가기로 하였다.

흰줄숲모기 서식지: 숲, 숲근처 주택가 인근에 주로 서식, 자연적으로 생긴 나무구멍, 폐타이어, 화분, 양동이, 캔, 막힌 배수로 등 다양한 소형용기의 고인 물

아울러 3.22을 일제 대청소의 날로 정하여 민·관·군 등 도 및 시군 5천명이 일제히 참여하는 대대적인 청소활동을 전개하기로 하였으며 특히 원주 1사령부의 적극적인 협조아래 예하부대의 군인력을 동원,시군과 협의하여 도보접근이 어려운 지역에 대한 청소를 하기로 하였다.

이날 강원도청직원 700여명도 춘천 북한강변을 중심으로 7개 구간으로 나누어 대청소에 동참하기로 하였다.

강원도는 이번 국토대청결 활동 기간에 내집 앞 쓸기 등 전 도민적 동참을 호소하면서 세계 물의 날(3.22)과 병행하여 추진하는 행사임에 따라 환경오염예방과 우리 도를 찾는 손님을 맞이한 다는 준비태세를 주문하였으며 새봄을 맞아 2018평창동계올림픽의 문화도민운동 일환으로 강원도를 찾는 방문객에게 청정하고 아름다운 강원도 산하를 보여 줄 수 있도록 성숙한 도민의 역량된 결집과 성원으로 많은 참여와 홍보를 당부하였다.

강원도청
환경과
진선미
033-249-2574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