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청 Logo
2016-03-14 14:20
경북도, 농수축산분야 연구개발사업 16개 과제 선정
대구--(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14일 -- 경상북도가 글로벌 농업 개방화에 대응하고, 지역 농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금년도 농수산기술개발(R&D 활성화)지원으로 16개 과제(기획 7, 중점 9)를 선정하고, 연구개발사업비로 도비 7억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농수산기술개발사업은 농어업 현장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농어업인의 소득창출 방안 마련을 위해 대구·경북 소재 연구기관·대학, 농수산 관련 법인 등을 대상으로 연구제안서를 지난 1월경 도 홈페이지를 통해 공모했으며,

서면심사(1차)와 공개발표평가(2차)를 거쳐 최종 과제를 선정하여 과제당 20~150백만원의 연구비를 지원한다.

올해 선정 기획과제는 ‘FTA확대에 따른 경북 농어업 세계화를 위한 정책과제 개발’등 7개 과제이며, 중점과제로 ‘분무건조 공정을 이용한 다공정 고구마 분말제조 및 HMR용 제품 개발’등 9개 과제로 산·관·연 협업과제가 다수를 차지했다.

특히 경북도에서 올해 역점과제로 추진하는 농어촌지역 영농인력 양성 및 일자리 창출의 일환으로 ‘농어촌지역 일손수요 공급 및 효율적인 지원 방안’에 대한 결과물은 부족한 농어촌 일손 해소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되며, 향후 농어촌 일자리 마련을 위한 시책자료로 연계 활용 할 방침이다.

농어업 R&D사업은 ’08년도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그간 133개 과제, 51억원을 지원을 통해 특허출원 37건, 제품개발 74종 기술산업화 12건, 현장애로 기술 해결 등 228건의 성과를 내면서 농산업의 다양한 분야에서 실용화 및 산업화로 이어지고 있다.

신기훈 FTA농식품유통대책단장은 “국내외 경기의 악화로 지역 농어업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지만, 이를 극복하고 지속 성장을 위해서 농어업 기술개발에 대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연구 결과를 농어업 현장에 효율적으로 접목하여 농어업인들의 애로사항 해소 등으로 농어업 소득증대로 이어 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우수한 과제 발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경상북도청
    FTA농식품유통대책단
    주무관 김정숙
    054-880-3334
경상북도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경상북도청
FTA농식품유통대책단
주무관 김정숙
054-880-3334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수상/선정  대구/경북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