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Logo
2016-03-15 09:59
네이버, 호치민 인문사회과학대와 한국-베트남 문화 교류 활성화 위한 MOU 체결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15일 -- 베트남 대학생에게 선진적인 한국 IT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가 마련됐다.

네이버㈜(대표 김상헌)가 호치민 인문사회과학대(총장 보반센, 이하 인사대)와 한국-베트남 문화 교류 활성화를 위한 MOU를 14일 체결했다.

네이버와 호치민 인사대는 글로벌 동영상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V(브이)’ 콘텐츠의 베트남어 자막, 네이버에서 제공 중인 베트남 사전의 예문 확대, 인턴십 프로그램 진행, 장학생 선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서로 협력할 계획이다.

먼저 한국 문화에 관심이 많은 호치민 인사대 ‘K-Arts’ 동아리 학생들과 ‘V(브이)’ 콘텐츠의 베트남어 자막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네이버는 IT 장비를 활용한 자막 번역 교육 및 실제 자막 번역 경험을 제공해 학생들이 한국 IT 및 콘텐츠를 실질적으로 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V는 빅뱅, 소녀시대, BTS, 이준기, 주원 등 인기 한류스타부터 동니, 치푸 등 베트남 셀러브리티들의 개인 방송을 전하는 동영상 라이브 플랫폼으로서 글로벌 이용자들을 위해 영어, 중국어와 함께 지난 2월부터 베트남어 자막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네이버는 호치민 인사대 한국학과 학생들 및 교수진과 함께 네이버 베트남어 사전에 약 10만 건 이상의 예문을 추가하는 작업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한국어를 공부하는 베트남 학생들은 일상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한국어 표현을 익히고, 네이버 베트남어 사전을 이용하는 한국 이용자들은 현지 한국학과 학생들이 제공한 예문을 통해 보다 생생한 베트남어 표현을 공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네이버는 베트남 호치민대 학생들이 한국의 다양한 문화 트렌드와 맞닿아 있는 한국 IT업계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베트남 호치민 사무소에서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한국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장학금도 지원할 예정이다.

네이버 한성숙 서비스총괄 부사장은 “최근 ‘브이’를 중심으로 한국과 베트남 간 다양한 문화 교류가 일어나고 있는 가운데 베트남 대학생들에게 실질적인 한국 IT 분야의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협약을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향후 지속적인 양국 간 문화 교류가 이어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는 지난 1월 베트남에서 글로벌 동영상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V를 공식 런칭한 이후, 한국-베트남 간 문화 교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네이버는 지난 1월 V 베트남 런칭 기념 콘서트 ‘Gala Vietnam Top Hit’를 성공리에 생중계한 데에 이어, 최근에는 호치민에서 현지 유명 셀럽과 V뷰티 크리에이터들의 콜라보 뷰티 라이브쇼를 열며 베트남 젊은 여성들에게 K-뷰티에 대한 생생한 경험을 제공했다. 또한, 지난 11월에 개설된 베트남 공식 채널 ‘Xinchao V’ 외 현재 20여 명의 베트남 인기 스타들이 개인 채널을 만들어 팬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상
  • 언론 연락처
  • 네이버
    언론홍보팀
    심예원
    031-784-4877
    Email 보내기
네이버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네이버
언론홍보팀
심예원
031-784-4877
Email 보내기

MOU를 맺고 있는 베트남 호치민 인사대 보반센(Vo Van Sen) 총장(왼쪽)과 네이버 VTF 박선영 이사 (사진제공: 네이버)
MOU를 맺고 있는 베트남 호치민 인사대 보반센(Vo Van Sen) 총장(왼쪽)과 네이버 VTF 박선영 이사
(사진제공: 네이버)
300x191
480x305
1152x733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인터넷  제휴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