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미스솔루션즈 Logo
2016-03-16 09:00
티미스솔루션즈 “새로운 시장 창출을 위한 3D프린팅 소재 개발 직접 하세요”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16일 -- 3D프린팅 재료는 ABS, PLA, PETG 등 플라스틱이 주종을 이루고 있고, 외국에서는 나무, 청동, 금속등 고분자와 다양한 소재를 혼합하여 다양한 3D프린팅 소재 개발을 하고 있다.

3D프린터가 많이 보급될수록 새로운 소재를 사용한 다양한 필라멘트들이 등장한다. 3D프린터에서 직접 전자부품 회로를 만드는 전도성 재료, 일반 알루미늄보다 가볍고 단단한 탄소나노튜브를 이용한 탄소나노튜브 필라멘트, 나무의 재질과 느낌을 가지는 목분 필라멘트, 커피 찌꺼기를 재활용한 커피 필라멘트 등 해외 3D프린팅 소재 개발자들을 주축으로 다양하고 새로운 3D프린팅 필라멘트들을 개발하고 있다.

이는 3D프린터가 보급 될수록 재료 시장이 급격히 확대 되고, 신소재를 통하여 새로운 먹거리를 창출 하여 신시장을 선점하고자 하는데에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럼에도 국내 소재개발에 대한 투자나 지원은 미약하여 국내 3D프린팅 소재 개발시장이 해외에 의존적으로 변할 우려가 제기 되고 있고, 인프라 또한 갖추어 지지 못해 소재에 대한 아이디어와 연구를 실행하지 못하고 사장되어 버리는 경우가 많은 것이 현실이다.

㈜티미스솔루션즈에서 개발한 필라멘트 제조기의 경우 실험 및 소량 생산이 가능한 소형사이즈의 데스크탑 전용 장비로써, 몇해전 미국에서 개발한 오픈소스 기반의 장치와는 다르게 자체 설계를 통하여 최적의 소재 개발 인프라를 구현할 수 있다.

또한 소형과 전문가용 버전으로 신 소재 개발과 생산을 동시에 추진할수 있어 대학내 연구소나 소규모 기업이 직접 연구개발 및 생산 까지 할수 있는 인프라를 저렴하게 갖출수 있으며, 전문가용 버전의 경우 450도 이상의 고온 유지가 가능하여 항공,의료분야의 엔지니어링플라스틱인 PEEK소재 필라멘트 또한 생산이 가능하다.

이 회사는 창원소재 3D프린팅 제조사인 ‘㈜이조’를 판매 대행사로 지정하고 기업, 연구소 및 대학의 소재 개발에 관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추진 하고 있으며, 하반기에 대학 및 연구소등을 대상으로 ‘필라멘트 메이커스 공모전’을 통해 개발된 소재에 대한 사업화를 지원 하고, 해외 시장 개척을 적극적으로 도와 국내 3D프린팅 소재 산업이 더욱 발전 할 수 있도록 국내 지원 기관등과 협의중이라고 밝혔다.

티미스솔루션즈 개요

(주)티미스솔루션즈의 사업영역은 IIS(Information Technology Consulting), RND, 3DP(3D Printing Device System)으로 나뉘어진다. 공공기관, 유통, 금융, 병원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다년간 IT컨설팅 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3D 원료, 프린터, 프린팅 및 제품 주기 관리를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구비하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주)티미스솔루션즈
    경영지원팀
    심수진 팀장
    02-6736-5730
    Email 보내기
티미스솔루션즈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주)티미스솔루션즈
경영지원팀
심수진 팀장
02-6736-5730
Email 보내기

㈜티미스솔루션즈에서 개발한 필라멘트 제조기의 경우 실험 및 소량 생산이 가능한 소형사이즈의 데스크탑 전용 장비로써, 몇해전 미국에서 개발한 오픈소스 기반의 장치와는 다르게 자체 설계를 통하여 최적의 소재 개발 인프라를 구현할 수 있다 (사진제공: 티미스솔루션즈)
㈜티미스솔루션즈에서 개발한 필라멘트 제조기의 경우 실험 및 소량 생산이 가능한 소형사이즈의 데스크탑 전용 장비로써, 몇해전 미국에서 개발한 오픈소스 기반의 장치와는 다르게 자체 설계를 통하여 최적의 소재 개발 인프라를 구현할 수 있다
(사진제공: 티미스솔루션즈)
300x199
480x319
2948x1959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주변기기  산업  로봇/제어계측  개발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