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 Logo
2016-03-16 12:00
중기청, 광주·대구·인천·경남 재도전종합지원센터 신설
대전--(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16일 -- 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이 중소기업진흥공단(이시장 임채운)과 함께 중소기업의 재도전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재도전 종합지원 센터”를 광주, 대구, 경남(창원), 인천에 설치하였다고 밝혔다.

창조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는 우수한 인재들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하고, 실패 시에도 원활히 재도전 할 수 있는 생태계가 필수적이나 재도전기업인의 특성에 맞춘 지원은 부족하였다.

실패부담은 여전히 도전적 창업을 가로막는 가장 큰 걸림돌이며 중소기업 지원기관은 창업활성화와 금융, R&D, 마케팅 등 성장지원에 집중하고 있어 재도전 기업 밀착지원에는 한계가 있었다.

재도전 기업인은 채무, 신용불량정보 등으로 애로가 복잡하고 기업 경영 시 고려해야 할 사항도 많은 것이 일반적이다.

이를 위해 지난해 서울, 부산, 대전에 이어 금년 광주, 대구, 인천, 경남(창원)에 재도전센터를 추가로 설치하는 것으로 지역에 소재해 있는 재도전 희망 기업인의 숨통이 트일 전망이다.

또한 설치 지역확대와 함께 금년에는 지원 기능도 확대될 계획으로 우선 서울재도전종합지원센터는 금년 5월경 TIPS타운으로 이전하여 재창업보육기능((가칭) 재창업 성공센터)이 추가됨으로써 진정한 의미의 원스톱 재창업 지원이 이루어질 전망이며 부산재도전센터는 부산시와 협력, 부경대 창업보육센터와 연계하여 재창업 보육 기능을 연계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상담·자금 지원과 함께, 지역 재도전기업인들과 함께 재도전기업인 네트워크 구축, 재도전 걸림돌 발굴 등을 강화하여, 명실상부한 재도전 종합 거점으로 발돋움 할 계획이다.
  • 언론 연락처
  • 중소기업청
    재도전성장과
    정현영
    042-481-4474
중소기업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중소기업청
재도전성장과
정현영
042-481-4474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경제  중소기업/창업  정책/정부  정부  설립  대전/충남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