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청 Logo
2016-03-16 13:42
충남도, 이스라엘 IAI와 ‘항공 산업 전략적 제휴’
대전--(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16일 -- 충남도가 이스라엘 제1의 국영방위산업체와 전략적 제휴 관계를 맺었다.

도는 지난 7일 이스라엘을 방문한 안희정 지사가 텔아비브 IAI(Israel Aerospace Industries Ltd) 본사에서 마크 게르쉬버그(Mark Gershburg) IAI LAHAV 부사장, 임성의 (주)유아이 헬리콥터 대표이사 사장과 함께 항공 산업 전략적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IAI는 1953년 설립된 이스라엘 제1의 국영방위산업체로, 군·민간용 항공기, 헬기 MRO(Maintenance·Repair·Overhaul : 항공기 주기적 정비·수리 및 개조·개량에 관한 사업), 레이더 및 전략방어시스템, 인공위성 등 우주·항공 산업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가진 글로벌 기업이다.

IAI는 우리나라 항공 산업 진출을 위해 국내 파트너를 물색 중이며, 특히 헬기 MRO 사업과 관련해서는 예산에 위치한 유아이 헬리콥터와 합작투자 등 다양한 협력 관계를 모색하고 있다.

유아이 헬리콥터는 1986년 설립된 국가지정방위산업체이자 헬기 MRO 분야 강소기업으로, 미국 벨 헬리콥터와 시코르스키, 이탈리아 핀메카니카 등 세계 3대 헬리콥터 제조사가 인증한 국내 유일의 업체다.

지난 1월부터 운영 중인 도의 소방헬기와 닥터헬기도 유아이 헬리콥터가 납품해 관리하고 있다.

이번에 체결한 양해각서는 IAI가 우선적으로 도내에 투자를 하고, 도에서는 임대부지와 외국인투자 인센티브 등을 제공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날 양해각서 체결식에서 안희정 지사는 우리나라 국방의 메카인 충남의 국방 관련 인프라를 중점 설명했다.

또 국방 핵심기관들이 밀집한 이점을 활용, 전략지원체계를 중심으로 국방과학기술산업을 특화 발전시키려는 도의 장기 비전과 의지도 전달했다.

안 지사는 “이번 양해각서는 지역의 미래 성장을 견인할 전략 산업 유치를 위한 발판을 놨다는 점에서 의미가 클 뿐만 아니라, 도가 추진 중인 헬기 MRO 산업 특화 육성과 서산비행장 민항유치 등의 촉매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앞으로도 IAI와 같은 첨단국방과학기술 보유 기업 유치에 적극 나서 국방산업클러스터를 구축해 나아가고, 제조업 뿐만 아니라 R&D, 해드쿼터(HQ) 등 고부가가치 산업 유치에도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
  • 언론 연락처
  • 충청남도청
    투자입지과 외자유치팀
    이동훈
    041-635-3383
충청남도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충청남도청
투자입지과 외자유치팀
이동훈
041-635-3383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산업  항공/무기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제휴  대전/충남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