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부산시, 2016년 우리브랜드 신발 명품화 사업 5개사 선정 완료

2016-03-17 08:40
부산광역시청 제공

부산--(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17일 -- 부산시가 세계적인 신발 명품 브랜드 육성을 위해 지난 3월 11일 평가위원회를 통해 2016년도 ‘우리브랜드 신발 명품화 사업’ 참여브랜드 5개 선정을 완료했다.

올해는 역대 최대인 총 27개사가 접수되어 최대 경쟁률을 보이는 가운데 ‘부산신발이 곧 세계신발’이 되기 위한 명품화에 시동을 걸었다. 부산신발만의 특화기술 및 스토리화 가능 신발을 중점적으로 심사했다.

이번에 선정된 브랜드를 살펴보면 선형상사의 ‘도레미(Doremi)는 부산시의 특화된 명품 맞춤신발 사업을 추진하여 세계 최고의 Made in Busan 명품 신발을 개발하고자 하며, (주)씨엔케이무역의 ‘부기베어(Boogi Bear)’는 부기랜드 속 5가지 캐릭터들의 스토리를 한층 강화한 특화된 아동신발을 개발하고자 한다.

그리고 (주)덤퍼의 ‘덤퍼(Dumper)’는 통기성 메모리 폼의 첨단소재를 적용한 착화안정성이 우수한 레저, 패션운동화 개발을 추진하고, 부산신발에 대한 애정으로 뭉친 젊은 청년들이 만든 (주)마이프코리아의 ‘치스윅(Chiswick)’은 기존문화를 재해석과 콜라보레이션의 과정을 통해 새로운 가치의 패션슈즈 명품화를 지향하고 있다. 또한, (주)트렉스타의 ‘트렉스타(treksta)’는 부산의 전통아웃도어 제품에 Screw원리의 In-Out 스파이크가 장착된 미끄럼 방지에 특화된 신발을 최초로 개발해 세계적 글로벌 브랜드로 한층 더 도약하고자 한다.

선정업체는 3월 21일 워크숍을 통해 부산경제진흥원 신발산업진흥센터와 한국신발피혁연구원의 연구원들이 선정기업의 1:1 책임제를 통한 멘토역할과 각종 지원을 통한 명품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탤 예정이다.

부산시는 이번에 선정된 5개 브랜드 개발제품의 홍보강화에 주력해 조기에 명품화가 될 수 있도록 개발과 홍보를 동시에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면서 부산경제진흥원 신발산업진흥센터와 함께 부산국제신발전시회(BISS) 전시를 시작으로 홍보지원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부산신발의 명성’을 한 단계 상승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보도자료 출처: 부산광역시청

부산시
기간산업과
이상순
051-888-4625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