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Logo
2016-03-17 11:00
삼성 스마트 TV, 영국 왕립시각장애인협회 ‘사회공헌상’ 수상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17일 -- 삼성 스마트 TV가 장애인을 배려한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온 제품으로 ‘사회공헌상’을 수상하며 우수한 접근성을 인정받았다.

삼성전자는 영국 왕립시각장애인협회(RNIB: Royal National Institute of Blind People)로부터 장애인들도 TV를 손쉽게 시청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기술 개발에 힘써온 공을 인정받아 ‘사회공헌상(Inclusive Society Award)’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삼성전자가 2014년부터 시각이 불편한 TV사용자들을 위해 접근성 특화 기능을 강화하는데 노력한 결과이다.

삼성전자는 프로그램 정보와 TV 설정을 읽어주는 ‘음성안내’ 기능과 그래픽 정보를 불투명한 검정색 배경에 흰색 글씨로 표현해 또렷한 화면으로 사용자가 더 읽기 쉽도록 하는 ‘고대비 화면’ 기능 등을 스마트 TV에 탑재해 시각 장애인들의 TV 시청 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또한 삼성전자는 2012년부터 영국 왕립시각장애인협회와의 협업을 통해 장애인들의 TV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기술 개발에 지속적으로 힘써왔다.

국제기관들과의 유기적인 협력으로 많은 장애인들이 불편함을 느끼는 TV 사용환경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보다 쉬운 TV 시청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기능을 개발하고 이를 실제 제품에 반영했다.

영국 왕립시각장애인협회 솔루션팀의 닐 헤슬롭(Neil Heslop)은 “삼성 스마트 TV는 장애인들이 보다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최고의 접근성이 접목된 TV”라며 “이는 시각 장애인들을 위한 끊임없는 연구 조사와 기술 개발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서 가능했다고 판단해 사회공헌상을 수여했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 스마트 TV는 지난 1월 장애인들과 노년층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TV 콘텐츠와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강화해 세계 최대 규모 가전 전시회 CES2016에서 ‘최고 혁신상(Best of Innovation)’을 수상하며 접근성 부문에서 최적의 제품으로 극찬 받았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유준영 상무는 “접근성 개선을 위해 쌓아온 그 동안의 노력들이 뜻 깊은 성과로 이어져 기쁘다”며, “최고의 삼성 스마트 TV경험을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개선된 기능을 지속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02-2255-8236
삼성전자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02-2255-8236

삼성전자 DMC연구소산하 SRUK 박기병 연구소장이(사진 가운데) 대표로 영국 왕립시각장애인협회로부터 사회공헌상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제공: 삼성전자)
삼성전자 DMC연구소산하 SRUK 박기병 연구소장이(사진 가운데) 대표로 영국 왕립시각장애인협회로부터 사회공헌상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제공: 삼성전자)
300x195
480x312
5034x3274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가전  수상/선정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