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청 Logo
2016-03-17 10:08
인천시, 올 8월 아시아 최대 규모 부동산 박람회 개최
인천--(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17일 -- 8월 인천에서 아시아 최대 규모의 부동산 엑스포가 열린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16일(이하 미국 현지시각) 미국 시카고에 위치한 NAR*(전미 부동산 중개인 협회, 이하 NAR) 본부에서 인천시와 NAR 간 ‘제2회 세계 부동산 엑스포’ 행사와 관련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유정복 시장과 재닛 브랜튼(Janet Branton) NAR 수석 부회장을 비롯해 셔니 헨리(Shonee Henry) 국제 부동산 컨퍼런스(IRC) 의장 등 관계자들이 자리를 함께 했으며, 부동산 엑스포 행사가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상호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미국의 NAR는 부동산 관련 전문가 등 회원이 110만 명에 이르는 미국의 최대 부동산 전문협회다. 미국 내에서 매년 1~2회 10만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전미 부동산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있다.

2015년부터는 아시아권과의 협력을 위해 세계 부동산 엑스포를 최초로 필리핀에서 개최해 30개국 1만 명의 관람객이 참여했다.

NAR은 지난해 7월 필리핀 마닐라에서 열린 ‘IRC 아시아’에서 제2회 세계 부동산 엑스포를 인천에서 개최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8월 31일부터 9월 3일 까지 송도 컨벤시아에서 아시아권 박람회 중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이번 제2회 세계 부동산 박람회는 인천시와 홍콩법인 존리츠 인베스트먼트 유한공사(대표 Yi Yi)가 공동 주최한다.

NAR은 인천에서 열리는 제2회 세계 부동산 엑스포에 전략적 파트너로 참여해 80년 전통의 엑스포 노하우를 인천시에 전수할 예정이며, 재정 지원을 위한 절차도 진행 중이다.

제2회 세계 부동산 엑스포에는 NAR의 거대 규모 글로벌 부동산 전문 네트워크를 활용해 30개국, 40개 전문 부동산 기관 및 1,000명 이상의 외국인을 포함한 10,000명 이상의 관람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대규모 인천시 도시개발 프로젝트와 글로벌 투자자가 한 자리에 모여 적정 투자처를 직접 고르고 투자를 결정하는 명실공히 국제 부동산 투자유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글로벌 네트워킹 부스, 국제 부동산 리더관 등의 전시회와 NAR 및 세계 정상급 부동산 전문가들이 참가하는 컨퍼런스 등이 개최될 예정이다.

유정복 시장은 “이번 NAR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80년 전통의 부동산 박람회 개최 노하우와 NAR가 보유하고 있는 네트워크 활동 등 행사 전반에 대한 상호 협력 관계를 구축했다”며, “인천 세계 부동산 엑스포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로 인천시 투자유치를 활성화하고 인천의 위상이 높아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인천광역시청
    투자유치담당관실
    엄병배
    032-440-3293
인천광역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투자유치담당관실
엄병배
032-440-3293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