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건국대-금융ICT융합학회, ‘인터넷전문은행’ 세미나 개최

2016-03-17 17:35
건국대학교 제공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17일 -- 건국대 정보통신대학원(원장 오환술)은 17일 ‘인터넷전문은행 도입과제와 캐시리스사회 전환 전략’을 주제로 한국금융ICT융합학회, 한국경제연구원, 한국핀테크포럼 등과 함께 춘계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급변하는 글로벌 금융시장에서의 한국 금융산업 현황을 진단하고, 향후 전략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열렸다.

진웅섭 금융감독원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건국대 오환술 정보통신대학원장이 좌장을 맡아 토론과 발표를 진행했다. 한국은행 김정혁 전자금융팀장이 ‘비대면인증의 정착을 위한 장애요인과 제도적 방향모색’을, 페이게이트 이동산 기술이사가 ‘금융인증체계 재편성을 위한 블록체인 필요성과 도입 전략’을, 건국대 이영환 교수(기술경영학)가 ‘개인정보보호와 빅데이터 활성화 방안’을, 명지대 문종진 교수가 ‘캐시리스 사회로 방향전환의 문제점’을 주제로 각각 발표했다.

발표가 끝난 뒤에는 한국금융ICT융합학회 오정근 회장(건국대 교수)을 좌장으로, 서강대 정유신 교수, 금융감독원 임세희 국제협력국장, 동덕여대 전희주 교수, 수원대 김양우 교수가 종합토론을 벌였다.

오정근 학회장은 “각국 정부가 적극적 지원을 통해 세계 금융시장을 재편하고 있는 상황에서, 한국은 인터넷전문은행 등 금융산업에 대한 높은 규제 장벽으로 인해 글로벌 경쟁력이 약화되고 있다”며 “이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인터넷전문은행과 캐시리스 사회 등에 대해 폭 넓게 논의했다”고 말했다.

건국대학교
홍보실
02-450-3131~2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