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과사람들 Logo
2016-03-18 10:00
잔치두레, 2016년 1월 기준 조합원·출자좌수 및 출자금 증가에 따른 등기 변경 완료
  • 2월 23일, 정기총회에서 조합원 6명→11명, 출자좌수 42좌→51좌 증가 선언
    3월 4일, 정관변경 신고 및 잔치조합 법인등기부등본 변경신고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18일 -- 2월 23일 2기 정기총회에서 결의한 내용을 근거로 3월 4일 정관변경 및 조합원, 출자좌수, 출자금 증가 신고 후 15일 협동조합 법인등기부 등본 변경을 완료하였다.

이번 총회에서는 ‘잔치두레’ CI의 의미와 사업 구성을 조합원들에게 공유하였고, 잔치 공동체 가치를 구현하고 올바른 잔치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개별 조합원의 역할과 책임을 이해시키고, 2016년에 도입되는 잔치인, 잔치팩토리, 잔치마켓의 3가지 사업영역으로 구분되었음을 선포하였다.

잔치조합은 명분(IN), 전문화(Factory), 장터(Market)으로 정의하여 공동체 가치를 지향하는 무형문화 진흥활동을 준비하고, 교육, 관광, 유통 영업에서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문된 분권조직으로 운영함과 동시에 ‘잔치워크 Janchi Work’라고 불리는 네이버사의 Work Mobile 기반 업무시스템(home.janchi82.com)을 구축하여 조합원들에게 학습하였다. 또한 전년 9월부터 운영하기 시작한 회계운영시스템(나눔셈)을 통해 자체적인 회계관리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는 잔치두레 활동 조직들의 지역 제한을 해소하고 사업정보를 공유하는 체계를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다.

2016년도 잔치두레 회원 규정 적용 방안은 아래와 같다.

1. 가입규정 : 가입비(0.5백) / 마케팅비(1백) + 계좌수 3좌이내
2. 회원서비스 대상 : 가족구성원 확대. (트레팅 및 강좌 추천 및 위임자)
3. 팩토리사업자 : 3좌 이상, 1년 이상 조합 활동 평가, 이사회 결정
4. 잔치팩토리 운영 PD 육성 : 조달, 운영, 기획 훈련 후 현지 배치
5. 잔치마켓 : 조합원 15% 유통마진 적용. (사업참여기여도 평가)

2016년 현재 운영중인 잔치팩토리 네트워크 현황
1. 미라클 팩토리 : (인천) 사회적기업 및 이미용 자원봉사 특화
2. 뷰티손 팩토리 : (부산) 의료관광 지원을 위한 에스테틱 특화
3. 코리아 팩토리 : (서울) 한국 생활 체험 특화.
4. 크래프트 팩토리 : (광주) 잔치 테마 공예 및 기념품 특화

그 외 잔치마켓을 통해 잔치 시제품을 제작운영, 잔치문화탐방단을 통해 삼국지 및 항일투쟁기 트레킹 활동에 대한 안건을 다루었다.

잔치두레 최진영 이사장은 “2014년 설립이후 지금까지 잔치조합 기반을 다지는 기간이었다”며 “2016년부터 잔치두레와 잔치팩토리를 통해 자생적으로 운영할 수 있을 정도의 성과를 지향해야 하며, 지역주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친근하고 부담없는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현재 설계 중인 우리 정서를 담아 내는 두레직설 과정을 통해 한국에 강점을 살리는 사회적 경제의 한 축을 이루게 할 것이다”고 밝혔다.

전통과사람들 개요

전통과사람들(대표 최진영)은 2014년 전통 전문가들과 함께 건전 잔치문화 구현을 위한 ‘잔치활성화협동조합’을 조직하여 잔치테마 인성교육프로그램, 기술훈련, 관련 소비재 및 기념품등을 유통하는 단체로서 현재 서울을 중심으로 부산, 광주 지부를 두어 가족,기업, 지자체 및 지역사회에 올바른 공동체의식 함양을 위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2012년 창립해 ‘전문가로부터 배우는 우리전통’의 슬로건 하에서 일생 알아두어야 하는 문화적 소양을 채워주는 전통문화 교육기획사로서, 생애주기별 발생하는 의례를 재현하고, 전통 콘텐츠를 이용하여 기술훈련, 취업/창업, 축제 및 공연 기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통과사람들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전통과사람들/잔치활성화협동조합
마케팅사업부
최진영
070-4616-7070
Email 보내기
Email 보내기

2월 23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서울교육센터에서 진행된 잔치두레 정기총회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전통과사람들)
2월 23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서울교육센터에서 진행된 잔치두레 정기총회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전통과사람들)
300x208
480x333
1166x808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정책/정부  비영리  기업문화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