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 Logo
2016-03-18 09:32
부산사회복무교육센터, 사회복무요원 직무교육 실시
  • 직무교육 중이던 사회복무요원, 독거어르신께 따뜻한 사랑을 전달하다
청원--(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18일 --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류호영) 부산사회복무교육센터(센터장 최익정)가 사회복무요원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2월 23일 두송종합사회복지관에서 사회복무요원 직무교육 현장실습교육을 실시했다. 오전에 독거어르신 말벗서비스 실습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부산사회복무센터의 오선무, 허진혁 사회복무요원은 인근 임대아파트에서 혼자 살고계시는 할아버지댁을 방문해 즐겁게 대화를 나누고 복지관으로 돌아왔다고 밝혔다.

부산사회복무센터 오선무, 허진혁 사회복무요원은 아쉬움을 느끼고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직접 구입한 다과를 들고 그 어르신 댁에 다시 들렸다고 밝혔다. 잠시 들러서 이야기를 나눈 것이 전부이지만 홀로 계시는 할아버지를 위해 작지만 큰 사랑을 배푼 이런 사회복무요원들의 행동은 따뜻한 봄바람처럼 훈훈하게 다가온다.

교육프로그램 중에는 복지관 등 복지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현장실습교육이 있으며 두송종합사회복지관은 2008년도부터 부산사회복무교육센터와 연계하여 사회복무요원 현장실습교육을 하고 있다.

오선무 사회복무요원은 “할아버지와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는데 문득 우리 할아버지가 생각났다. 처음 뵙는 할아버지였지만 마치 우리 할아버지처럼 친근감이 느껴졌다. 그래서 단지 할아버지께 손자로서 간식을 사드렸을 뿐이다”며 “저는 근무지가 주민센터라서 이런 프로그램을 접해본 적이 없었다. 이런 사회복지서비스에 대한 교육은 모든 사회복무요원이 한번쯤 경험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느끼는 점이 많고 뭔가 생각하게 만든다”고 말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는 2008년 사회복무제도 시행에 따라 사회복지시설, 보건소등에 근무하는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서울, 부산, 대구, 경인, 광주, 대전 등 6개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2주간의 특화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직무교육은 어르신,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식 습득은 물론 체험,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하여 사회복무요원의 직무수행 능력을 배양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부산사회복무교육센터
    대리 손정완
    051-466-4063
    Email 보내기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부산사회복무교육센터
대리 손정완
051-466-4063
Email 보내기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교육  훈련/평생교육  사회  복지  사회공헌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