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 Logo
2016-03-18 13:36
SK네트웍스, 제63기 정기 주주총회 가져
수원--(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18일 -- SK네트웍스가 18일 명동 본사에서 제63기 정기 주주총회를 갖고, 재무제표 승인 및 이사 선임 등 상정한 안건들을 원안대로 의결했다.

SK네트웍스는 지난해 세계 경기침체와 MERS 등으로 인한 경영환경 악화 속에서도 기존 주력사업인 상사, 정보통신, 에너지 마케팅 사업의 안정적인 실적을 바탕으로 매출 20조 3,558억, 영업이익 1,916억 원을 달성, 전년대비 큰 폭으로 증가한 세전이익 1,002억 원을 기록했다.

특히 소비자의 인식변화와 경제성, 편의성을 기반으로 연 20% 이상 성장하고 있는 국내 렌터카 시장에서 렌터카 운영대수 5만대를 돌파, 업계 Top 3 진입하는 등 지속가능성장을 위한 신성장동력을 마련한 것으로 평가됐다.

이사 선임과 관련해서는 대주주 가족 책임경영을 통해 SK네트웍스의 성장과 발전에 힘을 보태는 차원에서 최신원 회장을 대표이사로 선임, 문종훈 사장과 함께 대표이사로서 역할을 맡게 됐으며, SK㈜ 조대식 사장이 기타비상무이사로 선임됐다.

문종훈 사장은 주총 인사말을 통해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지난해 주주 여러분의 관심과 배려 속에 내실을 단단히 하고, 새로운 도약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었다” 며 “올해 역시 전 임직원이 한마음 한 뜻으로 SK네트웍스의 성장발전을 이끌어 주주가치 극대화에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2016년 SK네트웍스는 아래의 내용들을 중점적으로 추진, 본원적 경쟁력 강화를 통한 건실한 SK네트웍스의 성장을 견인할 계획이다.

▲Car-life 사업 성장 가속화
- 공격적 확장과 수익강화를 통한 자체성장 및 M&A 등 다양한 성장 방안 추진
- 수입차 시장 확대에 따른 수입차 정비 및 부품유통사업 확대

▲기존 주력사업의 안정화
- 정보통신/ 에너지마케팅: 마켓리더로서 시장변화에 유연한 대응 및 차별적 경쟁력 강화
- 상사: 이란 제재 해제 등 국제정세 변화에 선제적 대응으로 이익 극대화

▲성과창출을 위한 조직문화 및 실천력 강화
- 시스템 경영을 통한 구성원 사업수행 역량 제고
- 실행력 강한 조직문화 구축
  • 언론 연락처
  • SK네트웍스
    홍보팀
    홍기중 과장
    070-7800-0566
    Email 보내기
SK네트웍스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SK네트웍스
홍보팀
홍기중 과장
070-7800-0566
Email 보내기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경제  무역  사업계획  인천/경기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