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Logo
2016-03-20 10:23
KT, UCC와 함께 지구촌 전등끄기 공식 참여 …“우리 별 지구에 휴식을”
  • KT∙한국소비자원 등 UCC 16개 회원사 임직원 10만 명, 세계자연기금의 지구촌 전등 끄기에 행사에 동참
    KT그룹 472개 사옥 등 UCC회원사 사옥 일괄소등, 임직원은 가정 전등 끄기
성남--(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20일 -- KT(회장 황창규)가 세계자연기금(WWF)의 지구촌 전등끄기(Earth Hour)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기 위하여 19일(토요일) 저녁 8시 30분부터 한 시간 동안 전국 KT그룹 472개 사옥의 전등을 일괄 소등했다고 밝혔다.

노사 공동으로 시행한 이번 행사는 KT,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분당서울대병원,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남동발전, 한국농어촌공사, 한국수력원자력, 국립공원관리공단, SH공사, 경남은행, 광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한국소비자원 등 ‘기업간 노사공동 나눔협의체(UCC)’ 회원 기업들이 함께 참여하며 회사사옥뿐만 아니라 10만 명의 임직원 가정에서도 전등 끄기에 동참했다.

지구촌 전등끄기는 지구 자연의 보존 회복을 위한 민간협력단체인 세계자연기금과 세계 주요도시가 협력하여 매년 3월 정해진 한 시간 동안 전등을 끄고 지구에게 휴식을 제공하자는 민간주도의 글로벌 환경캠페인이며 서울 시청, 파리 에펠탑, 시드니 오페라하우스 등 세계각지의 명소들도 함께 참여하고 있다.

KT노사는 지난 해에도 초록지구 캠페인을 통하여 대중교통 이용 출·퇴근, 전국국립공원 환경보호 활동 등 글로벌 환경보호에 앞장서 왔으며 올해 지구촌 전등끄기 공식 후원사로 캠페인 확산을 적극 주도하고 있다.

KT노조 최장복 조직실장(UCC 운영위원 겸직)은 “한 시간의 소등이지만 임직원 모두가 환경에 대해 새로운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고 특히 UCC회원사 노사가 모두 한마음으로 함께 참여하여 더욱 의미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KT는 1등 국민기업으로서 환경과 미래세대를 위해 노사가 함께 앞장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KT
    홍보실
    박재범 차장
    02-730-6312
KT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KT
홍보실
박재범 차장
02-730-6312

지구촌 전등끄기 캠페인의 참여하고 있는 KT광화문 사옥 전경 (사진제공: KT)
지구촌 전등끄기 캠페인의 참여하고 있는 KT광화문 사옥 전경
(사진제공: KT)
300x200
480x320
1000x667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통신  에너지/환경  환경  판촉활동  인천/경기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